프로젝트 인트로에서는 실질적인 아이덴티티 개발 프로젝트에 앞서 전체적인 프로젝트 기획을 하는 단계입니다.
아이텐티티의 개발 목적을 정확하게 이해를 하고 개발 기간과 범위를 정하는데 이는 회사의 외형 규모뿐 아니라 사업규모 등도 체크 후 기준을 삼도록 합니다.
○개발목적○
-기존 KRG소프트 법인 명 사용이 불가능한 관계로 차별적 아이덴티티 개발의 필요성 대두
-현재 한글의 법인명인 <꾸러기소프트>를 외국인이 호칭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바 쉽고 친근하며 국제적으로 통용되기에 무리가 없는 네이밍 작업을 우선으로 진행
-대한민국 2.5세대 게임 개발사이자 우수한 개발력을 보유한 회사에 비해 약한 대중적 인지도를 강화
○개발기간○
개 발 목 표 | 기 간 | 내 용
Basic Design | 2007.04.16~05.18 | 약 1개월 동안 Basic Design 확정까지 진행 예정
Application Design | 2007.05.21~06.15 | 약 1개월 동안 Application Design 완료 및 최종보고
○세부일정○
날 짜 | 내 용
04.16 | Kick-off Meeting(사내프로젝트로 생략)
04.16~04.20 | Visual Audit 시각자료 조사
04.18 | Interview 경영진 인터뷰
04.24/04.25 | 1,2차 Naming 보고
04.25 | Naming Presentation
04.26~04.27 | Research 임직원 설문 조사
04.27 | 최종 명칭 확정
04.30~05.10 | 1차 Basic 개발
05.10~05.11 | Presentation 및 선호도 조사
05.14~05.17 | 2차 Basic 개발
05.17 | Grading Logo Program 로고평가 시스템
05.18 | 최종 디자인 확정
05.21~06.01 | Application 개발
06.04~06.14 | Manual 기획 및 편집
06.15 | Caravan Service CI 적응지원 및 교육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070411CI_Developing_Planning.doc 문서를 다운 받으면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아카이브(1~3기) > 강의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빨간택시의 뽀사시 사진만들기 (2) | 2003.12.20 |
---|---|
빨간택시의 캐릭터 강좌 10교시-종강 (1) | 2003.11.05 |
빨간택시의 캐릭터 강좌 9교시-응용2 (0) | 2003.11.03 |
빨간택시의 캐릭터 강좌 8교시-응용1 (0) | 2003.10.30 |
빨간택시의 캐릭터 강좌 7교시-출력 (0) | 2003.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