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정보나눔/알쓸신잡

유명하고 유쾌한 성난(?) 새들의 콜라보레이션! 앱게임 '앵그리버드 리오(Angry birds Rio)' 출시

오는 2011년 4월 8일 아이스에이지를 제작한 블루스카이 스튜디오에서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공개합니다.
앵무새 리오의 모험담을 그린 애니메이션 '리오'


아이스에이지 시리즈를 꽤나 좋아하데다 비행장면이 필수인 새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3D 애니메이션이라서 박진감 넘치고 시원한 화면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애니메이션 '리오'가 아주 유쾌한 홍보를 시작했더군요.
우선 아래 영상을 보실까요?
 
네! 바로 성난 새(Angry Birds)입니다!
초강력 홍보모델이 섭외가 되었군요!

▲ Angry Birds Rio Free버전 메인화면 캡쳐이미지

스마트폰게임계의 강자로 최근 PC에도 진출하더니 이젠 그 유명세 덕에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주1)으로도 활용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미 앵그리버드가 다양한 시리즈로 나오고 있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새들의 모험을 담은 유명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신작에서 성난 새들과의 만남이라니 생각만해도 유쾌합니다.
우선 Free 버전을 다운 받아서 즐겨보았습니다.
UI는 비슷하지만 녹색돼지들 대신 새장에 갇혀 있는 다른 새들을 구하는 것이 게임 내용입니다.

▲ 게임 실행 캡쳐화면

요즘 아이폰 게임들 할만한 것들이 많아져서 출퇴근 시간이 즐거워졌습니다.
(덕분에 책 읽는 시간이 대폭 줄었지만 말입니다. ㅠㅠ)

▲ 보너스! 앵그리버드 바탕화면용 이미지 (누르면 커집니다. 무려 3333×2000 사이즈입니다. ㅎㅎ)

 
※주 1.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collaboration은 협업을 뜻하는 단어로 패션, 음악계 등에서 주로 사용되었는데 같은 혹은 다른 분야의 아티스트가 일시작으로 팀을 이로어 작업을 하는 것을 말하며 마케팅에서는 각기 다른 분야에서 인기 높은 두 브랜드를 합쳐 새로운 브랜드를 창조하는 방법을 가르킵니다.)

※ 본 글에 사용된 이미지의 저작권은 20세기 폭스사(Rio)와 로비오 모바일(Angry Birds)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