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맨끝에 문화리뷰/맨끝에 취미리뷰

[자동차]토요타의 자동운전 기술 영상입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of9-zKSLBUA&feature=share 

일본에 살고 계시는 지인이 오늘 페북에 올린 영상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다름아닌 토요타의 자동 운전 기술 영상입니다.
이미 자동운전에 대한 연구가 다양한 메이커에서 진행되는 것은 알고는 있었지만 위 영상만큼 진화하고 있었다는 것을 보고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레이저 크루즈 콘트롤이라는 기술을 활용하여 고속도로에서 안전하게 주행하는 모습인데 이 기술이 상용차에 적용되면 출근 길에 책을 보고 가는 것을 비롯해 운전하면서 딴 짓(?)을 공식적으로 가능하게 해주는 행복한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그리고 영상 내내 안전을 감안한 기술이다임을 강조하는데 토요타의 자동차 제조에 있어 안전과 운전자 및 탑승객 보호를 위한 노력을 이해하기에 믿음이 어느 정도 가긴 합니다.
다만, 교통사고 등이 발생할 경우 책임 소재가 애매해질 수도 있는 데 자동차 메이커의 기술적 결함으로 인한 사고보다는 운전자에게 책임이 주어지는 방향으로 자동차 메이커에서 유도하지 않을 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이 예측은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어 미리 말씀드리면 급발진에 대한 현재 자동차 메이커들의 대응을 생각해서 예측을 해본 것이고 저도 소비자 입장이니 당연히 메이커 측에서 충분히 기술적인 안정성을 확보해 주고 적용 및 판매를 해야한다는 입장입니다.)

※ 영상의 주인공은 아니지만 프리우스가 조연으로 열심히 출연해주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