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맨끝에 스터디룸/GMP English Study

[1.18-20] Stay-Lisa Loeb


Stay 내곁에 머물러 주세요
-Lisa Loeb

You say I only hear what I want to.
And you say I talk so all the time, so...
And I thought what I felt was simple
And I thought that I don't belong
And now that I am leavin'.
Now I know that I did somethin' 
Cuz I missed you.
Yeah, I missed you.

당신은 말하죠,
난 내가 듣고 싶은 것만 듣는다고.
당신은 말하죠, 내가 끊임없이 말을 한다고.
난 내가 느낀 감정이 단순한 것라고 생각했어요.
내가 당신에게 속해 있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난 떠나요.
이젠 내가 뭔가 잘못을 저질렀다는 걸 알아요.
내가 당신을 그리워했으니까요.

And you say, 
I only hear what I want to.
I don't listen hard,
I don't pay attention
To the distance that you're running,
To anyone, anywhere.
I don't understand if you really care.
I'm only hearing negative, 
no no no, bad.

당신은 말하죠,
난 내가 듣고 싶은 것만 듣는다고.
귀 기울여 듣지 않고,
당신이 얼마나 힘들게 고생하는지
관심을 갖지 않는다고.
다른 사람이나 다른 곳에
전햐 신경 쓰지 않는다고.
다른 사람이나 다른 곳에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고.
당신이 정말 사랑라는지 이해할 수가 없어요.
난 항상 부정적인 이야기만 듣게 되네요.
정말 싫어요. 

So I turned the radio on, 
I turned the radio up
And this woman was singin' my song.
The lover's in love and 
the other's run away.
The lover is cryin' 
cuz the other won't stay.

그레서 난 라디오를 켰죠.
볼륨을 크게 높였어요.
한 여자가 내 노래를 부르고 있네요.
사랑에 빠진 이들과 멀리 떠나는 다른 이들.
다른 이가 곁에 머물지 않아서
사랑에 빠진 이가 울고 있네요.

Some of us hover 
when we weep for the other 
Who was dying
since the day they were born, well.
Well, this is not that
I think that I'm throwing. 
But I'm thrown.

태어난 날부터 죽을 때를 생각하는
다른 누군가를 위헤 우리가 눈물을 흘릴 때
우리 중 누군가는 같은 자리륽 맴돌죠.
내가 주도권을 쥐고 있다고 생각하는 게
아니에요.
난 혼란스러워요.

And I thought I'd live forever, 
But now I'm not so sure.
You try to tell me that I'm clever, 
But that won't take me anyhow
Or anywhere with you.

난 내가 영원히 살 거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지금은 확실치가 않아요.
당신은 내가 현명하다고 말하여 하지만
그렇다고 그게 당신과 나를 다시
함께하게 해줄 수 있는 건 아니죠.

You said that I was naive
And I thought that I was strong, oh.
I thought, hey, I can leave, 
I can leave.
Oh, but now I know that I was wrong 
Cuz I missed you.
Yeah, I missed you.

당신은 내가 순진했다고 말했죠.
난 내가 강하다고 생각했어요.
난 내가 떠날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내가 틀렸다는 걸 이젠 알아요.
내가 당신을 그리워했으니까요.
그래요, 난 당신이 그리웠어요.

You said you caught me 
Cuz you want me
And one day I'll let you go.
You try to give away a keeper 
Or keep me cause you're know
you're just too scared to lose.

당신은 당신이 원했기 때문에
날 붙잡았다고 말했죠.
당신은 언젠가 날 떠나보내겠죠.
당신은 좋은 사람을 보내 버리려 하죠.
아니면 단지 잃어버리는 게 두려워서
날 곁에 두려고 하는 거죠.

And you say, "stay"
And you say, 
I only hear what I want to.

당신이 머물러 달라고 말하네요.
당신은 내가 단지 듣고 싶은 것만 듣는다고 말하네요.

[곡의 내용]
당신은 내게 부정적인 말만 했죠. 난 당신을 떠났지만 당신이 그리워요.

[Lisa Loeb]
미국 출신의 여성 싱어송라이터이자 배우다. 1985년 영화 <타블로이드>에 출연하며 배우로 데뷔하였고, 가수로서는 1994년 개봉한 영화 <청춘스케치> OST를 통해 직접 작사·작곡한 노래 'Stay(I Missed You)'를 발표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이 노래는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오르며 당시 미국 청춘들의 큰 인기를 얻었으며, 그녀의 데뷔 앨범 <Tails>(1995)에도 수록되었다. 두 번째 정규 앨범 <Firecracker>(1997)를 발매하고 'I Do'라는 곡이 빌보드 핫 차트 100 17위까지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 갔다. 최근에는 영화 <헬리콥터 맘>(2015) 출연과 싱글 '3, 2, 1, Let Go'(2015) 발매 소식을 전하였다.

[대표곡]
Goodbye To Romance(2000) https://youtu.be/g0EqE9xp_2o
The Way It Really Is(2002) https://youtu.be/ac9ZtIe-jSU

[출처 : 굿모닝팝스 2016 Janu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