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정보나눔/알쓸신잡

아이폰, 답답한 부재중 전화의 비밀은 바로 ○○○○ 모드 활성화


아이폰 쓰시는 분만 해당되는데 아래 상황 겪어 보신 분 손! 


-혹시 본인도 모르게 부재중 전화가 잔뜩 남겨져서 당황하셨던 분 손! (*`д´)/ 저요!

-분명 알람 설정을 해 놓았는데 알람이 울리지는 않았던 분 손! (*`д´)/ 저요!

-왼쪽 버튼 위에 무음처리 하드웨어 버튼 이상이 없는 것 확인하신 분 손! (*`д´)/ 저요!

-설정/사운드 옵션을 바도 전혀 이상이 없으션던 분 손! (*`д´)/ 저요!


제가 쓰는 아이폰이 가끔 저도 모르게 부재중 전화를 잔뜩 남겨서 환장하겠습니다.

완성도 높은 OS를 자랑하는 애플이 이런 고장을 일으킬 것 같지는 않는 데 부재중 전화나 

알람이 울리지 않아 정말 답답해 미치겠더라구요!


그런데 얼마전 그 답답한 부재중 전화의 비밀을 여기저기 부지런히 알아보다가 마침내 
답을 찾았습니다. 

그건 바로 방해금지 모드였습니다!

(ιº o º)! 

그리고 보니 화면 하단에서 위로 쓸어올려 제어센터를 자주쓰는 사용하는 데 저도 모르게 
초생달 아이콘(방해금지 모드)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었나 봅니다.

화면 하단 제어센터로부터 초생달 선택시 방해금지 활성화▲화면 하단 제어센터로부터 초생달 선택시 방해금지모드는 활성화됩니다.(이미지 출처: 애플 홈페이지)

설정만으로 전화 벨소리 및 경고음을 차단하는 기능인 방해금지 모드가 활성화되면서 
발생한 일이였습니다.

방해금지 모드 세부설정▲방해금지 모드 세부 설정화면입니다.(이미지 출처: 애플 홈페이지)



방해금지 모드...
혹시 저만 뺀 아이폰 유저들은 다들 알고 있었던 겁니까? 
(T^T )a..

몰랐을 때는 답답했지만 알고 나니 시원하긴 하군요!! 
다들 이런 경우들 한번 씩은 있는 것 맞지요? ( ̄∇ ̄)づ

안받고 싶어지는 부재중 전화▲이런 부재중 전화라면 안받고 싶겠지요? (º д º ;;) (출처:인스티즈의 vovkim님)



빨간택시쩜넷-유쾌한 빨간택시의 문화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