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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끝에 디자인 갤러리/브랜드-BI&CI

[CI]공연조명 전문 회사 TLA(Techno Light Asia) 기업로고 개발기



로고_회사로고_CI

▲ 'TLA'의 CI 최종안


공연 전문 조명회사 TLA(Techno Light Asia)의 회사 로고 개발기입니다.


공연장에서 조명은 무대 위의 연기자나 가수, 연기자 만큼이나 

관객을 시각적으로 사로잡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런 조명을 오랫동안 다루었던 공연 전문 조명회사에서 새

 이름과 얼굴이 필요하게 되어 저에게 의뢰가 왔습니다.


바로 TLA(Techno Light Asia)입니다.


로고 디자인을 의뢰받으면 회사의 이름이 어떻게 전달이 되고 어떤 이미지로 

남고 싶은 가를 해당 대표 또는 대표의 대리인과 인터뷰를 합니다.

그동안 몇 차례 로고 디자인을 하면서 느낀 점인데 의뢰인은 자신이 만든 회사, 

단체, 브랜드에 대한 상징성이나 이미지화는 어렵게 생각하시던데 

보통 그런 경우 본인이 직접 본 사진 등 시각화된 사례의 부분부분의 

포인트를 함께 확인 가능한 실 샘플을 달라고 합니다.


인터뷰를 통한 TLA 어필이미지

본 프로젝트의 클라이언트인 TLA 대표님과 인터뷰를 하면서 

몇가지 참고할 만한 이미지 샘플을 제공 받고 

저도 제가 인터뷰한 내용을 근거로 이미지 샘플을 찾아 

함께 상의를 하여 컨셉을 잡아갔습니다.

그 결과, TLA 알파벳 이너셜 자체로 강력하고 세련된 이미제로 표현하되 

복잡하지 않은 간단한 형태의 구조로 어필하는 것을 바란다고 했습니다.


아이디어스켓치

TLA를 간단하게 구조화 하기 위해 글자를 이어서 쓰거나 

조명의 외각형태에 담는 방식으로 잡아가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TLA의 이너셜을 전체 이름으로 풀어 

TLA의 의미를 전달하는 구조로 잡아가 봅니다.


로고_회사로고_CI


아이디어 스켓치를 잡아본 디자인 시안 중 하나에 

스틸 이미지를 패턴으로 채워 넣어 봅니다.

강렬하고 세련된 느낌에는 금속 재질이 

잘 어울리지 않을까 해서 완성도를 높여 봅니다.


로고_회사로고_CI

그러나 너무나 간략화된 이미지는 허전함과 회사위 사업이 모호한 바 

조명 회사의 정체성 어필을 위해 조명의 형태를 세련되게 녹여 시안을 잡아 봅니다.



절제된 세련미를 가진 조명회사로의 정체성 강화

조명의 옆면 형태를 큰 틀로 우선 잡고 디테일 형태와 

다양한 재질 등으로 시안을 잡아봅니다.


로고_회사로고_CI

로고_회사로고_CI

로고_회사로고_CI


다양한 시안 중 클라이언트는 맨 마지막 시안을 최종 선택하게 되면서 

작업은 마무리되어 갑니다.


로고_회사로고_CI

▲ 'TLA'의 CI 최종안 칼라버전


로고_회사로고_CI

▲ 'TLA'의 CI 최종안 B/W 버전



마지막 로고 디자인은 검정색 유광 금속에서 전해오는 고급스러움과 

하단의 조명 빛의 형상화된 타원의 일부 대신 TLA 전체 이름으로 

조명 형태를 받쳐주는 것으로 정리되었습니다.


TLA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클라이언트의 메시지가 

정확하고 간결하였던 것이 특징이였습니다.

당연히 어렵지 않게 맥을 집고 클라이언트의 의도를 읽고 작업을 했습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사용될 로고라고 하니 TLA가 

세련된 신뢰를 토대로 널리널리 뻗어가길 바라면서 이 글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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