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ICT 콘텐츠 굵직한 이슈를 만들어 왔던 
카카오가 플랫폼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대표 교체가 눈에 띄입니다. 
이 외 ICT 콘텐츠가 기존 제작 방식과는 다른 접근 방법을 모바일, ASMR 등 
이슈된 콘텐츠들의 사례들을 살펴보도록 합니다. 
.해외 소식으로는 미디어 및 콘텐츠 공룡 디즈니의 인기 캐릭터 미니마우스가 
등장 90년 만에 명예의 전당행 소식이 있었습니다.

2018년 2월 첫번째 콘텐츠 이슈큐레이션의 10입니다.

[이슈01] 카카오, 여민수-조수용 신임 공동대표 내정 | 벤처스퀘어-2018.01.24
-여민수 현 광고사업총괄부사장과 조수용 현 공동체브랜드센터장을 카카오 신임 공동대표로 내정
-임지훈 전임 대표, 카카오의 지속성장을 위한 사업구조 재편과 안정적인 수익 기반의 확보 등 1단계 작업이 마무리
-카카오 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카카오 공동체 내 다양한 서비스 간의 시너지를 확대

▲ KAKAO 생활의 모든 순간, 마케팅이 되다
(영상출처 : Kakao 유튜브채널)

[이슈02] 나영석PD가 말하는 ‘콘텐츠 결정의 순간’ | 벤처스퀘어-2018.01.25
-꽃보다 할배는 복잡한 측면이 많지만 초심은 지키되 유연한 선택은 필요한 프로그램
-신서유기, 인터넷 콘텐츠에 대한 가능성 확인과 중국 시장 공략 테스트 프로그램
-젊은 지지층의 B급 정서를 반영한 우리끼리 통하는 마니아들의 웃음코드 적중 후 연령대 확장으로 강식당 제작

▲ 나영석PD, "Be Creative!" '꽃할배', '삼시세끼' 탄생비화! 방송영상
(영상출처 : EBSCulture (EBS 교양) 유튜브채널)

[이슈03] 모바일 콘텐츠, 클릭보다 공유 신경 써야 | ZNnet-2018.01.23
-이재국 모모콘 본부장은 콘텐츠 제작 시 다른 사람이 공유할 수 있는 가치가 있는지 기획 단계부터 생각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
-사람들이 TV를 보지 않기 시작하고, 딸이 유튜브만 보고 있는 것을 보고 '이제는 모바일이다'라고 생각
-모모콘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는 연예인 중고나라 체험기:개이득, 블랙박스 라이브, 존잘러/존잘러스, 존예보스 등


▲ [블랙박스라이브] C.I.V.A, 시바 새끼(?)를 위한 라이브
(영상출처 : MOMO X 유튜브채널)


[이슈04] 심장박동소리도 콘텐츠가 된다 | 크리스천투데이-2018.01.26
-자신만의 콘텐츠를 끊임없이 연구해 '소리 깎는 장인' 크리에이터 뽀모(PPOMO)는 한국 ASMR의 대명사
-최근 화제 콘텐츠로 '심장 소리 ASMR'로 마이크를 가슴에 대서 자신의 심장 소리를 담은 ASMR 제작
-해외에서 더 대중적인 ASMR, 다양한 언어로 자막을 만들어 해외 이용자 공략


▲ ASMR Hugging your Head & HeartBeat with Breathing
(영상출처 : ASMR PPOMO 뽀모 유튜브채널)

[이슈05] 넷플릭스 정주행 콘텐츠는 어떻게 만들어졌나? | 더기어-2018.01.26
-넷플릭스 사이언스 및 애널리틱스 담당 부사장, 회원의 개별 취향을 파악하는 개인 맞춤형 추천 기술에 대해 소개
-회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취향군(Taste Clusters)'을 추출해 개인 맞춤형 서비스에 활용
-올해 오리지널과 라이선스 콘텐츠를 포함해 8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


▲ 취향저격 콘텐츠 고르는 법(feat. 넷플릭스) 소개 영상
(영상출처 : 김앤정 KIM AND CHUNG 유튜브채널)

[이슈06] 시대의 캐릭터' 미니 마우스, 할리우드 명예의 전당에 | SBS 뉴스-2018.01.23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미니 마우스가 등장 90년 만에 올해 할리우드 명예의 전당행
-기념행사 프로듀서 아나 마르티네즈, 미니 마우스를 시대의 여성 캐릭터로 소개
-디즈니 캐릭터로는 미키 마우스, 도날드 덕, 팅커벨, 백설공주 등에 이어 일곱 번째로 명예의 전당행


▲ '시대의 캐릭터' 미니 마우스, 할리우드 명예의 전당행 뉴스
(영상출처 : SBS 뉴스 유튜브채널)

[이슈07] 동화약품, 애니메이션 캠페인의 캐릭터 이모티콘 론칭 | 매일경제-2018.01.24
-애니메이션 캠페인 '동희는 궁금해'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론칭
-제약업계 최초의 3D 애니메이션 캠페인인 '동희는 궁금해'는 유튜브 동화약품 채널 등을 통해 지난해 12월 말 론칭


▲동화패밀리의 생활건강 캠페인 티저영상
(영상출처 : 동화약품(DongWha Pharm) 유튜브채널)

[이슈08] VR 애니 '닥터X', 미국 콘텐츠 어워즈서 수상 | 한국경제-2018.01.29
-비브스튜디오스의 '닥터X', 미국 VR 콘텐츠 어워즈 ‘VR FEST 2018’에서 Best Narrative Animated VR Film으로 선정
-비브스튜디오스, 지난해에도 애니메이션 ‘볼트: 체인 시티(VOLT: Chain City)’로 같은 상 수상
-두 작품은 인천시 송도동 트리플스트리트에 있는 VR 테마파크 ‘몬스터 VR’에서 체험 가능


▲ VR FILM 'VOLT : CHAIN CITY' TEASER
(영상출처 : VIVECHANNEL 유튜브채널)

[이슈09] 현대아이파크몰, 용산에 '애니메이션 왕국' 세운다 | 아시아경제-2018.01.29
-2월 10일, 아이파크몰에 대원미디어와 함께 애니메이션 테마파크인 '팝콘D스퀘어' 오픈
-전시장과 소극장, 캐릭터MD숍, 만화 테마 거리 등 3300㎡(1000평) 공간을 만화 속 마을을 모티브로 구성
-국내 애니메이션의 중심으로 육성 목표로 대원미디어는 이를 계기로 캐릭터 콘텐츠 유통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


▲대원미디어 IR 인터뷰-정동훈 대표 인터뷰 영상
(영상출처 : 마이빅 유튜브채널)

[이슈10] 콘텐츠 비즈니스에 특화된 '콘텐츠 도쿄 2018' 4월 개최 | 인벤-2018.01.25
-콘텐츠 비즈니스에 특화된 일본 최대 규모의 전시회 'CONTENT TOKYO 2018'오는 4월 4일부터 3일간 개최
-VR·AR·MR,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 배급, 라이센싱, 인터렉티브 기술, 서비스 및 마케팅에 특화된 총 7개의 전시회로 구성된 행사
-국경없는 콘텐츠 비지니스가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미래 비즈니스를 위한 영감을 새로운 고객과 파트너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


▲ CONTENT TOKYO 2017 스켓치 영상

(영상출처 : NipponNewsNet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