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소식은 평창올림픽 관련 소식이 많이 있었고
그중 가장 주목할만한 첫번째 이슈는
역대급 씬스틸러 인면조의 등장이였습니다.
다소 기괴한 모습으로 묘한 모습을 가진 고구려 벽화 속에
등장한 인면조는 엄청난 화제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이어지는 두번째 이슈는 역시 평창 관련 소식으로 인텔이
비밀리 준비한 기술을 예술적인 감각으로 승화시킨
1218개의 드론 퍼포먼스 또한 감동적인 장면이였습니다.
세번째 이슈는역시 평창 관련 소식으로 드론 퍼포먼스를 비롯,
다양한 ICT 기술 시험대에서 사용된 기술 내용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기타 인면조에게 밀렸지만 많은 관심을 가진 
평창 공식 캐릭터 수호랑 캐릭터, KOCCA의 '게임본부' 신설, 
웹툰영향으로 관련 대학 입시 경쟁률 상승, 방탄소년단 BI의 
디자인 어워드 수상, 걸그룹 트와이스의 일본시장 맞춤형
니메이션 M/V 소개, 웹툰과 콜라보레이션하는 화장품 업계,
ICT 리딩 기업들의 콘텐츠를 통한 무한경쟁 예고 선언 뉴스까지
다양한 소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8년 2월 세번째 콘텐츠 이슈큐레이션 10입니다.


[이슈01] 신화서 깬 인면조 ‘올림픽 최고 캐릭터’로 히트 조짐 | 뉴스핌-2018.02.10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개회식에 등장한 인면조(人面鳥)가 큰 주목
-고구려 고분벽화에서 아이디어로 평화를 다 같이 즐기는 한국 고대의 모습을 표현
-신세대와 누리꾼들에게 인면조는 이미 SNS 상에서 패러디 열풍


▲ 김연아도 제친 역대급 씬스틸러, 인면조
(영상출처 : MBCNEWS 유튜브채널)

[이슈02] 평창 밤하늘 밝힌 사상 최대 드론쇼 | 한겨레-2018.02.10
-인텔, 엘이디 조명 단 1218대 드론으로
-오륜기·스노보더 등 다양한 형상 연출
-야간 시상식장서도 300대 드론쇼 예정


▲ ‘CG 아닌 5G’ 평창하늘에 수놓은 1218개의 드론 오륜기
(영상출처 : SBSTVJobs 유튜브채널)

[이슈03] 평창올림픽은 ICT올림픽…5G·VR·UHD로 생동감있는 체험 가능 | 노컷뉴스-2018.02.07
-정부와 기업, 평창올림픽에 5G, IoT, UHD, AI, VR를 이용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
-ICT가 올림픽에 어떻게 적용하는지 즉, 실제 체험을 통해 기술에 대한 이해가 높아질 것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다양한 정보통신기술을 누릴 수 있도록 '평창 ICT올림픽 가이드북' 발간


▲ 평창동계올림픽 ICT 홍보영상
(영상출처 : Graphite Imageworks 유튜브채널)

[이슈04] 평창 인기스타 '수호랑', 치명적 매력 해부 | 노컷뉴스-2018.02.09
-'꽈당·흥 수호랑' SNS 타고 인기…굿즈 판매 1위, 초기모델 '코거'도 화제
-유튜브 공개 계정으로 평창 마스코트 홍보 애니메이션 영상을 꾸준히 업로드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허당끼 있는 모습을 담은 '움짤'로 호평


▲ Soohorang, the Olympic Champion
(영상출처 : PyeongChang 2018 유튜브채널)

[이슈05] 진흥정책 탄력받을까?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신설 | 게임메카-2018.02.06
-기존에 팀 단위로 있던 게임과 방송 등 핵심 장르 지원부서를 본부급으로 격상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기존 차세대콘텐츠팀을 뉴콘텐츠팀으로 재편해 문화기술본부로 배치
-4차 산업혁명 관련 전략과 정책 기능 강화를 위해 정책본부에 미래전략팀을 신설


▲ 한국형 4차 산업혁명의 미래
(영상출처 : hansmediabook 유튜브채널)

[이슈06] 웹툰 시장 커지자 대학 입시 경쟁률도 '치열' | 전자신문-2018.02.11
-2018년 기준 국내에서 웹툰 및 애니메이션 관련 학과를 개설한 대학은 40곳
-대형포털이나 전문 웹툰플랫으로 다양해진 데뷔방식 증가
-웹툰 플랫폼에서 산·학 협력을 통한 작가 영입을 확대로 웹툰 관련학과의 인기 지속 예상


▲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과소개
(영상출처 :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브채널)

[이슈07] 방탄소년단 BI,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 연합뉴스-2018.02.09
-'iF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방탄소년단의 BI, '기업 아이덴티티/브랜딩'부문 본상수상
-방탄소년단의 BI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성장하기 위해 문을 열고 앞으로 나아가는 청춘을 상징화
- '비욘드 더 신'의 의미를 더해 과거와 미래를 아우르는 개념으로 확장


▲ BTS (방탄소년단) LOGO ANIMATION
(영상출처 : ibighit 유튜브채널)

[이슈08] 트와이스, 애니메이션으로 일본 맞춤형 공략 | 중앙일보-2018.02.07
-트와이스의 일본 활동은 한국과 마찬가지로 공백기를 줄이되 철저하게 현지화 전략을 추구
-곡 콘셉트에 맞춰 트와이스 캐릭터로 꾸며진 ‘캔디 팝 카페’는 서둘러 성지순례로 문전성시
-애니메이션과 음악 산업이 협력해 소비자 접점을 넓혀가는 흐름은 앞으로도 지속예상


▲ TWICE「Candy Pop」Music Video
(영상출처 : TWICE JAPAN OFFICIAL 유튜브채널)

[이슈09] 화장품 업계, 웹툰 콜라보레이션이 '대세' | 머니투데이-2018.02.06
-웹툰으로 제품을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고 모바일 세대에 더욱 최적화됐다는 평
-한스킨 이니스프리 AHC 등 뷰티브랜드와 웹툰 작가 협업…매출로도 연계
-웹툰을 통해 각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설명할 수 있다는 강점

▲ 조석&이말년과 '포레스트 포맨' 웹툰광고 만들기!
(영상출처 : 이니스프리(innisfree) 유튜브채널)

[이슈10] ICT기업 "성장엔진은 콘텐츠" 무한경쟁 예고 | 파이낸셜뉴스-2018.02.11
-작년 최대실적 올린 게임사 콘텐츠 부문 약진
-ICT 콘텐츠 경쟁의 포인트는 이용자들의 한정된 스마트폰 이용 시간을 둔 쟁탈전
-게임사는 경쟁게임사와만 경쟁만 아니라 네이버, 카카오, 통신사들의 VOD 서비스와 경쟁


▲ 네이버·카카오…끊임없는 변화 속 경쟁
(영상출처 : YTN SCIENCE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