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건너뛰고 찾아온 빨간택시의 주간 콘텐츠 이슈큐레이션 5입니다.
5? 10이 아니구요? 캐릭터 콘텐츠 이슈에 집중하기위해 금주부터는 
반절 줄인 5가지 소식을 추려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금주 소식는 그동안 숱한 화제를 불러 일으킨 평창올림픽의 마스코트와 
차기 도쿄올림픽의 마스코트 소식 중심으로 전합니다.

기타 국내 캐릭터 산업규모가 모바일메신저 캐릭터(라인프렌즈, 카카오프렌즈 등)의 
활약 덕분에 11조시장으로 훌쩍 커버린 시장뉴스까지 다양한 소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8년 3월 두번째 콘텐츠 이슈큐레이션의 5입니다.


[이슈01] '수호랑' 품절행진...평창올림픽 대성공에 대박난 롯데百 | 조선비즈-2018.02.25
-슈퍼 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롯데백화점에서 운영 중인 평창 스토어, 고객들로 문전성시
-무드등, 컬링쿠션, 마스코트 머그컵, 성화봉볼펜, 수호랑 피규어 등이 모두 품절
-수호랑·반다비 인형 매출만 100억원 이상일 것으로 추산


▲ 평창굿즈 스토어 방문기
(영상출처 : 유쾌한주혜 유튜브채널)

[이슈02]수호랑 목욕시킨 '캐릭터 세탁장인' 인터뷰 | 서울신문-2018.03.02
-수호랑 10마리와 반다비 10마리가 목욕 
-수호랑 목욕비용은 20만원, 일주일 걸려
-30년 역사의 전문 캐릭터 인형옷 세탁소로 ‘특별 이송’


▲ 올림픽 끝나도 '수호랑' 인기 계속…100만원 거래 제안 뉴스
(영상출처 : JTBC News 유튜브채널)

[이슈03]2020년 도쿄올림픽 마스코트, '초능력 캐릭터' 선정 | 연합뉴스-2018.02. 27
-'초능력 캐릭터'가 도쿄올림픽과 패럴림픽 마스코트로 선정 
-하계올림픽 마스코트는 미래지향적인 이미지, 패럴림픽 마스코트는 벚꽃에서 아이디어 차용 
-조직위원회는 8월께 마스코트의 이름을 정할 계획


▲ 2020년 도쿄올림픽 마스코트, 일본 전국 초등학생들 투표로 확정 뉴스
(영상출처 : 연합뉴스Digital 유튜브채널)

[이슈04]일본에서 도쿄올림픽을 위한 문제적 캐릭터가 나왔다 | 허핑턴포스트-2018.03.02
-닛신이 직접 근대 5종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캐릭터를 제작
-자체설문결과 “초등학생의 75%가 이 캐릭터에 기분이 나쁘다”고 답변
-평창 올림픽의 일명 ‘모루겟소요’ 캐릭터화처럼 각종 패러디 그림 등장


▲ 일본 아카펠라 그룹인 고스페라즈와 펜타우르스가 함께 노래를 부르는 영상까지 공개
(영상출처 : 닛신 식품 그룹 공식 유튜브채널)

[이슈05]국내 캐릭터 산업 규모 10조...유통街 '캐릭터 마케팅' 대세로 | 뉴시스-2018.03.04
-2016년 11조537억...모바일 메신저 캐릭터 급부상에 11년 만에 5배 급등
-면세점 등 유통채널 들 자체개발 캐릭터·캐릭터 존 등 전략적 마케팅 지속
-롯데면세점은 자체 개발한 '탱키패밀리', 중소기업 및 청년기업들에 탱키패밀리 
캐릭터 저작권을 무료 제공 후, 매출의 3%를 공동으로 기부


▲안녕, 탱키패밀리! 첫번째 에피소드 영상
(영상출처 : Tanki's Family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