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소식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소식으로 한국 요괴 콘텐츠 연구논문을 발표 소식입니다.
요괴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로 다양한 콘텐츠화에 앞장 선 일본 못지않게 
활용 될 것으로 예상하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기타 수원 지역의 여성단체들의 성평등 관련으로 지나친 확대해석으로 논란을 일으킨 지역 캐릭터 소식,
제작자와 키즈 콘텐츠에 대한 경쟁력으로 동영상 시장을 장악한 유튜브 소식,
키덜트 상품의 백화점 유통으로 키덜트라는 특정된 시장이 검증되는 시장으로 가능성을 담은 소식,
마지막으로 강원도 고성의 지역 캐릭터 리뉴얼 소식 등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8년 3월 세번째 콘텐츠 이슈큐레이션 5입니다.




[이슈01] "한국 요괴는 악하지만 친근한 존재…콘텐츠로 활용해야" | 연합뉴스-2018.03.12
-고전소설 속 요괴 연구한 이후남 한국학중앙연구원 박사 논문 발표
-추후 시각화를 통해 도감이나 사전으로 출간 계획
-게임, 현대 문학, 방송, 웹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쓰일 것이라 기대
 
 
▲ 한국요괴들 총정리
(영상출처 : DORI TORI 유튜브채널)

[이슈02] 수원여성단체들, ‘수원이’ 캐릭터 성평등 배치 | 경인방송-2018.03.08
-시가 캐릭터 ‘수원이’의 여자친구 ‘다정이’라는 이름이 여성에 특정한 성별역할 강조 지적
-수원시 웹툰이 여성에 대한 성폭력을 묘사하고, 여성에 대한 고정관념 강조라며 즉각 삭제 촉구
-수원이 웹툰이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판단하고 웹툰 게시물 삭제, 웹툰 홍보책자 회수조치 등을 한다는 방침


▲ 수원청개구리 패밀리 소개
(영상출처 : 수원iTV 유튜브채널)

[이슈03] 유튜브, 국내 동영상 시장 장악…'제작자·키즈콘텐츠' 덕분 | 중앙일보-2018.03.08
-지난해 2월 기준 전 세계에서 하루 10억 시간 유튜브를 시청했으며, 월간 로그인 이용자는 15억 명을 돌파
-다양한 분야의 제작자들이 자신만의 콘텐츠 개발에 도전하고, 양질의 창작물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
-40조원 규모에 달하는 키즈 산업이 미디어 시장으로 급격히 확산되면서 키즈 콘텐츠는 더욱 주목


▲ 구글의 YouTube Kids 유튜브 키즈 소개
(영상출처 : Google Korea 유튜브채널)

[이슈04] 백화점과 '키덜트문화' 만나니…콘텐츠 천국됐죠 | 매일경제-2018.03.07
-롯데백화점 봄·여름(S/S) MD 개편에서도 키덜트가 전면에 등장해 화제
-지난 1일 오픈 이후 5일까지 닷새 만에 1500만원의 매출
-남성·가족 방문객 구성비가 가장 큰 롯데 아울렛 광명점 4층이 낙점


▲ 키덜트 아빠ㆍ자녀의 놀이터 변신한 백화점
(영상출처 : 연합뉴스TV 유튜브채널)

[이슈05] 강원 고성군, 슬로건·캐릭터 바꾼다 | 연합뉴스-2018.03.06
-슬로건·캐릭터를 통일과 북방경제 시대를 대비 미래지향적이고 친근한 이미지의 새로운 상징물로 교체
-지난달 14일부터 28일까지 산업디자인 전문회사를 대상으로 제안서를 접수
 
 
▲ [여행과 풍경] 풍요로운 동해 바다의 미항…강원도 고성 2016
(영상출처 : 연합뉴스TV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