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로 갤럭시 신형 폰에 탑재된 기능에 디즈니 캐릭터 접목 소식입니다.
갤럭시 S9·S9+의 캐릭터 디지털 플랫폼 AR 이모지 기능에 미키마우스 등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가 
활용된다는 소식입니다.

기타 매력적인 브랜드에 대한 평판을 활용한 홍보방식인 '로고 플레이' 소식,
부산언니의 쿠마몬 탄생제 초청 소식,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브랜드를 개조하는 '브랜드해킹' 소식,
중국 한한령을 넘은 콘텐츠 수출을 게임과 캐릭터가 주도할 전망 소식 등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8년 3월 네번째 콘텐츠 이슈큐레이션 5입니다.


[이슈1] 디즈니 캐릭터 입은 갤럭시S9·S9+ | 신아일보-2018.03.18
-삼성전자가 ‘갤럭시 S9’과 ’갤럭시 S9+’에 탑재한 AR 이모지 기능을 디즈니와 접목해 재탄생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인 AR 이모지를 통해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디즈니 캐릭터 이용가능 
-미키마우스·미니마우스를 시작으로 주토피아, 겨울왕국 등 다양한 캐릭터로 지속적 확대 계획


▲ AR Emoji on the Galaxy S9: hey look, I'm Mickey Mouse! 
(영상출처 : PhoneArena 유튜브채널)

[이슈2] 이딸라 식기 로고 스티커 안 떼고 쓰는 까닭 | 한경닷컴-2018.03.13
-다소 과해 보일 정도로 로고를 크게 노출하는 '로고 플레이'가 적용된 옷, 액세서리가 인기 
-매력적이라고 인식하는 브랜드를 소유하거나 봤을 때 뇌의 쾌감중추가 자극 
-‘자의식이 미숙한 사람일수록 브랜드와 자신을 동일시한다’는 연구 결과 참고하여 브랜드 과몰입 주의


▲ 'Supreme' Metrocards Trend 뉴스 
(영상출처 : CBS New York 유튜브채널)

[이슈3] 부산 관광 캐릭터 '부산 언니' 쿠마몬 탄생제 참가 | 연합뉴스-2018.03.11
-부산관광을 대표하는 캐릭터 '부산 언니'가 일본 '쿠마몬' 탄생제에 초청받아 참가 
-축제와 지역 관광지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쿠마몬과 구마모토 지역을 함께 즐기도록 구성 
-'부산 언니'는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10대와 20대에게 부산여행 정보를 알려주는 캐릭터


▲ Kumamon くまモン誕生祭 2018 행사 영상 
(영상출처 : Eric Chung 유튜브채널)

[이슈4] 이케아는 왜 브랜드해킹을 장려할까? | 플래텀-2018.03.11
-'브랜드해킹'은 작자의 의도와 관계없이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에 접근해 무언가를 바꾸는 행위, 자신의 입맛에 맞춰 개조하는 행위 
-디지털 시대를 맞으며 누구나 콘텐트를 제작하고 유통할 수 있는 시대 
-이케아, 그리고 유튜브, 티빙의 공통점은 타겟(소비자 또는 창작자)이 자기 브랜드를 통해서 콘텐트를 만들고 싶도록 환경을 조성해주었다는 점


▲ [DIY] 이케아 스툴로 자전거 만들기 
(영상출처 : Fingertips 30 Seconds Lifehack 유튜브채널)

[이슈5] 올해 콘텐츠 수출에 순풍 불듯…게임·캐릭터 주도 | 연합뉴스-2018.03.13
-한한령 완화 힘입어 콘텐츠 수출 8.7% 성장 전망 
-사드 악재에도 게임 수출이 모바일게임의 성장 등에 힘입어 호조를 보인 데 따른 것으로 분석 
-국내 콘텐츠산업의 매출 성장은 지식정보(10.5%), 캐릭터(9.4%), 게임(6.0%) 등이 주도


▲ 뉴욕 타임스퀘어에 뜬 한국 토종 캐릭터 

(영상출처 : 채널A 뉴스 유튜브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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