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로 인터넷전문 은행
중심으로 캐릭터 적극 활용에 대한 소식입니다.
소비패턴 분석으로 디자인도 중요한 선택 이슈
있다는 소식입니다.

기타 '정부3.0'에 이은 새로운 정부혁신 브랜드인
'보다 나은 정부' 확정 소식,
방탄소년단의 브랜드가 3월 브랜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소식,
중국의 자국 브랜드에 대한 신뢰 상승 소식,
백화점의 입점 대신 변화된 소비패턴에 의한 온라인
유통경로 확대 소식 등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8년 3월 네번째 콘텐츠 이슈 5입니다.




[이슈1] 맞춤형 카드, '캐릭터'로 고객마음 사로잡는다 | 한국금융신문-2018.03.23
-고객 소비 패턴 분석을 바탕으로한 다양한 맞춤형 카드 출시
-카드선택시 혜택과 함께 '카드 디자인' 만으로도 발급 결정
-후발주자 인터넷전문은행, 캐릭터 차별성과 혜택 대폭 강화
 
 
▲ 카카오뱅크 카드랑 카카오페이 카드랑 뭐가 달라요?
(영상출처 : wookster 유튜브채널)

[이슈2] 문재인표 '정부혁신' 브랜드로 '보다 나은 정부' 확정 | 연합뉴스-2018.03.19
-정부혁신 브랜드인 '보다 나은 정부'는
'보다(see)'와 '더 나은'이라는 2가지 뜻을 지닌
중의어 '보다'로 확정
-국민의 뜻을 언제나 살피고,
보다 더 나은 정부를 만들겠다는 의미
-전임정부는 정부혁신 브랜드로 맞춤형
대국민서비스 구현과 창조경제 기여 의미를 담은
'정부3.0' 활용
 
 
▲ 영상으로 만나는 전임정부 정부혁신 브랜드 '정부3.0' 체험마당 소개
(영상출처 : 행정안전부 유튜브채널)

[이슈3] 빅히트의 방탄소년단 가수 브랜드 3월 빅데이터 분석...1위 | 뉴스와이어-2018.03.25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의 긍부정비율 분석중
긍정비율 81.67%로 분석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은 '좋다, 빠져들다, 행복하다' 가 높고
링크 분석은 '제이홉, 기록, 지민' 순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는 곳


▲ '방탄'소속사 빅히트 영업이익, 빅3 기획사 제쳤다
(영상출처 : 뉴스TVCHOSUN 유튜브채널)

[이슈4] 中, 자국 브랜드 선호도 높아진다 | 헤럴드경제-2018.03.25
-CNBC 방송, 중국 소비자의 87.4%는
자국의 가전 브랜드 가장 선호
-18~29세 젊은 소비자의 90.7%는 자국 브랜드에
가장 큰 호감
-중국 브랜드의 부상은 성장을 위한 소비 지출에
더 의존하려는 ‘경제적 재균형 찾기’에 따른 것


▲ 중국 브랜드 #100위 살펴보기
(영상출처 : 코코스랩 유튜브채널)

[이슈5] ‘백화점 입점=브랜드 성공’ 패션 공식 깨진다 | 중앙일보-2018.03.18
-백화점과 결별 패션브랜드의 성장세는 온라인몰 등
다양한 형태의 유통시장 위상 격상
-오프라인 매장 완전 철수 등으로 수수료 안 떼이고
유통비 절감
-수익성 개선 및 빠른 매출 증대 등으로 패션업체의 자체
온라인쇼핑몰 경쟁도 갈수록 격화


▲ 롯데백화점의 전통적 유통전략의 변화 뉴스-미니백화점으로 영타겟 공략
(영상출처 : sentveconomy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