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로 카카오프렌즈가 
캐릭터 매출로 천억에 육박하고 이중 로열티만
200억원으로 수익을 내었다는 소식입니다.
캐릭터를 잘 만든 덕에 별다른 추가 비용없이
지속적인 추가 수익을 내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기타 中시장 한류 콘텐츠 진출의 재점화 소식,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캐릭터 협업상품의 
연이은 출시소식,
SBS와 라인프렌즈가 콜라보한 러닝맨 캐릭터
팝업 스토어 오픈 소식,
한우 캐릭터 브랜드의 작명 이벤트 등의 
소식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4월 첫번째 
콘텐츠 이슈 5입니다.




[이슈1]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덕에 몸집 1천억원 | 비즈니스워치-2018.03.26
-카카오 자회사이자 캐릭터 사업을 전담하는 카카오프렌즈의 몸집이 1000억원에 육박 
-작년 캐릭터 지적 재산권(IP)으로 얻은 로열티 수익만 200억원이 넘어 
-캐릭터의 인기가 수익을 보장하면서 IP 제휴 기회가 확대


▲ 브라운 VS 라이언, TV광고 경쟁 최종 승자는 누가 될까?
(영상출처 : 아이엠채널 유튜브채널)

[이슈2] 얼어붙었던 中시장 한류 콘텐츠 진출, 봄과 함께 기지개 키나 | 노컷뉴스-2018.03.31
-항저우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베이징 국제영화제에서 한국 콘텐츠들 연이어 등장
-중국 콘텐츠 플랫폼에서 사라진 한국산 콘텐츠와 드라마가 조만간 등장할 것이라는 이른 전망
-양국 최고위급 간 교류가 늘면서 업계 내에서 기대감


▲ 콘텐츠 상담 북적…中 내 한류 열기 ‘재점화’
(영상출처 : KBS뉴스 유튜브채널)

[이슈3] 실용성·효용성 NO… 그냥 예뻐서 | 연합뉴스-2018.03.30
-유통업계는 물론이고 패션, 관광, 금융 등 대다수 업계에서 소비자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캐릭터 상품의 인기
-심리적 만족도를 중시하는 ‘가심비’ 소비 경향 강화로 유통업계에서는 캐릭터와의 협업이 대세
-문구류나 인형 정도에 한정됐던 캐릭터 상품은 어느새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대


▲ YG 엔터테인먼트 자체개발 캐릭터 KRUNK의 M/V
(영상출처 : YG KRUNK 유튜브채널)

[이슈4]  '런닝맨'…캐릭터 상품 사려면 롯데백화점으로 | 매일경제-2018.03.27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에 '애니메이션 런닝맨' 팝업 스토어 오픈(3/30~4/15)
-본점 영플라자는 라인프렌즈, 카카오프렌즈 등 SNS 대표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며 '캐릭터&굿즈'의 성지로 명성
-오프라인 매장 차별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시대인 만큼 이색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 수요를 잡겠다는 복안


▲ 런닝맨 팝업스토어 오픈!
(영상출처 : RunningMan 유튜브채널)

[이슈5]  한우자조금, "한우 새 얼굴에 이름을 지어주세요" | 농축유통신문-2018.03.31
-신규 캐릭터 ‘한우패밀리’는 한우의 우수성 홍보, 소비자 접점 강화 위해 개발
-향후 이모티콘 배포 및 홍보물 제작 등 온·오프라인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계획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한우의 소비활성화로 한우농가 성장과 한우산업 발전 기여를 위해 설립된 기관


▲ 2016년 또 하나의 한류(40초) TV광고

(영상출처 :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유튜브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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