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로 일본의 지역 
캐릭터 활용 우수사례로 확인 및 국내에서도
단발성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 및 활용 정책이 
나올 수 있도록 개선이 필요하다는 내용입니다.

기타 키덜트를 위한 업계를 넘나드는 콜라보 
상품의 인기 소식,
유쾌하고 발칙한 캐릭터 시로앤마로 소식,
영국의 키치한 캐릭터 피터젠슨 매장 오픈
소식, 그리고 무표정한 현대 젊은이들을 닮은 
캐릭터들의 활약 소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4월 세번째 
콘텐츠 이슈 5입니다.

[이슈1] 지역 캐릭터 활용 ‘일본을 배워라’… 방송출연에 ‘드럼 연주’까지 | 아주경제-2018.04.11
-아오모리현 대표 상품인 사과를 캐릭터화한 ‘냥고스타’의 드럼연주 화제
-일본에서는 지역 홍보를 위해 '쿠마몬'을 비롯 약 4000여개의 ‘유루캬라’가 활동 중
-국내 지자체 캐릭터 활용 부족 사유는 브랜드 담당자가 직무순환에 따라 2~3년마다 교체
-일본의 유루캬라 그랑프리 대회를 벤치마킹,지자체 우수 캐릭터 선발대회 개최 필요

▲ 아오모리현 캐릭터 ‘냥고스타’ 드럼연주
(영상출처 : David Sheckler 유튜브채널)


[이슈2] 캐릭터 모으는 '어른이' 취향 저격, 식음료-유통업계 콜라보 상품 인기 | 일간스포츠-2018.04.15
-드롭탑, 무민과 콜라보를 통해 모찌 인형 한정판 단독 출시
-롯데제과, SNS에서 화제인 강아지 캐릭터 '시로앤마로' 스티커로 소장욕구 가득
-캐릭터가 화두로 떠오른 배경은 ‘키덜트(kid+adult) 문화’와 ‘이모티콘 문화’

▲ 대구 무민원화전
(영상출처 : 대구문화방송 유튜브채널)

[이슈3] 유쾌하고 발칙한 시로앤마로 캐릭터 브랜드 | 여성동아-2018.04.10
-설립 2년만에 귀여운 얼굴과 시바 카피로 유쾌하고 발칙함을 주는 시로앤마로 캐릭터 브랜드의 폭발적인 성장세
-‘시바 마케팅’이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면서 뷰티와 패션, 리빙 분야를 섭렵하고 이젠 IT업계까지 진출
-‘시로앤마로프렌즈’ 론칭 및 롯데자이언츠와 함께 2018 프로 야구 시즌 동행

▲ 시로앤마로가 부산에 뜬다!
(영상출처 : 시로앤마로 유튜브채널)

[이슈4]  영국 캐릭터 브랜드 '피터젠슨', 두 번째 매장 오는 13일 오픈 | 인사이트-2018.04.11
-영국 캐릭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터젠슨'은 국내 두 번째 매장 명동 눈스퀘어점에 오픈
-메인캐릭터 토끼 피터와 함께 개성 넘치는 5명의 캐릭터들의 키치한 감성 상품들이 주목
-피터젠슨은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들과 성공적인 협업을 한 뒤 국내에서도 마니아층을 형성

▲ 디자이너 캐릭터 브랜드 피터젠슨! 사랑스 LOVE
(영상출처 : peterjensen korea 유튜브채널)

[이슈5] 무표정하고 포근한 캐릭터 구테타마, 키티, 브라우니, 라이언의 인기 | 파이낸셜뉴스-2018.04.09
-60만명의 트위터 팔로어 보유를 보유한 무기력하고 냉소적 성격의 구테타마 캐릭터
-일본 등 해외시장에 라인프렌즈와 카카오프렌즈 등의 한국 캐릭터가 인기리 확장 중
-라인프렌즈와 카카오프렌즈는 캐릭터 활용 인공지능(AI) 서비스 등으로 사업영역 확장 예정


▲ 구데타마 단편 애니메이션 1화 ~ 12화
(영상출처 : IamLGFan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