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로 카카오프렌즈가
국내 캐릭터 인지도 1위를 차지한 소식으로 
전연령대를 통해 사랑을 받는 캐릭터의 저력을
확인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기타 청각장애인이 만든 토끼캐릭터 '베니'의 
역대급 후원액 모금 소식,
AI 스피커와 팟캐스트의 전성시대 소식,
기다리면 무료 수익모델로 글로벌 공략 중인
카카오 콘텐츠 소식,
키즈 유튜버 마이린 TV의 성공 비결 소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4월 네번째
콘텐츠 이슈 5입니다.

[이슈1] 한국인이 좋아하는 캐릭터 1위는 '이것' | 중앙일보-2018.04.21
-국내 캐릭터 인지도 1위는 모바일 이모티콘인 ‘카카오프렌즈’가 차지
-어린이 대상을 넘어 인형이나 문구에 이어 미용용품·화장품·생활용품·외식업까지 적용
-2016년 라인프렌즈가 10위를 차지했지만 지난해 순위권 밖으로 밀려
 
 
▲ 일상을 편하게 하는 '카카오미니', 지금 만나보세요!
(영상출처 : Kakao Friends 유튜브채널)

[이슈2] 청각장애인이 만든 토끼캐릭터, 역대급 후원액 모금 | 매일경제-2018.04.18
-토끼캐릭터 '베니', 네이버 해피빈 사업에서 진행하는 펀딩 사업에 `역대급` 후원액 달성
-작가가 청력 상실 후 동물 중에서 소리를 가장 잘 듣는 토끼라는 얘기를 듣고 지난 2007년에 직접 만든 캐릭터
-지난 2016년에는 베니를 카카오 이모티콘으로 출시했고 10일 만에 10만명의 이용자가 캐릭터를 구매
 
 
▲ 그래도 괜찮은 하루 _ 베니(구작가)의 감동 스토리
(영상출처 : Wisdomhouse Media Group 유튜브채널)

[이슈3] 오디오 콘텐츠 전성시대, 국내 팟캐스트 앱 동향은? | 모비인사이드-2018.04.18
-오디오 콘텐츠에 대한 시장 확장성이 좋고 인공지능 스피커와의 연동이 용이한 것이 특징
-국내 최초 팟캐스트 포털 서비스로 시작한 ‘팟빵’, 국내 팟캐스트 플랫폼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 유지
-NHN엔터테인먼트의 ‘팟티’는 투자는 물론, 자체 콘텐츠 확보 등 다양한 전략으로 사용자 층 확장 중
 
 
▲ 매일 25만명이 찾는 서비스 만든 '팟빵' 김동희 대표
(영상출처 : B'Z UP 유튜브채널)

[이슈4] 카카오, 콘텐츠로 글로벌 공략 속도…日 애니 시장 '도전장' | 머니투데이-2018.04.16
-웹툰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앱 마켓 매출 넷플릭스 꺾어…픽코마TV 올 여름 론칭
-독자 비즈니스 모델인 '기다리면 무료'를 통해 급성장
-픽코마를 통해 파급력이 검증된 카카오만의 콘텐츠 감상법을 픽코마TV에도 적용 및 차별화
 
 
▲ 글로벌 콘텐츠 공룡 꿈꾸는 카카오
(영상출처 : 머니투데이방송MTN 유튜브채널)

[이슈5] '마이린 TV', 인기콘텐츠 톱3 이렇게 탄생 | 노컷뉴스-2018.04.19
-'엄마 몰래', '밤 12시'는 시청자의 흥미 유발 단어와 초등생이 좋아하는 '라면'의 조합으로 힛트 아이템 제작
-마이린 TV를 통해 생활통지표 공개가 공부를 더 열심히 하는 계기
-엄마랑 슬라임 갖고 놀기 콘텐츠는 시청자의 대리만족 유도
 
 
▲ 밤12시 엄마 몰래 라면 끓여먹기?
(영상출처 : 마이린 TV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