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로 강력한 IP힘을 
보여주고 있는 미호요의 중국산 미소녀 
모바일 게임 '붕괴'의 IP 확장 전략이 소개 
되었습니다.

기타 소확행 키덜트들을 위한 이마트의 
'샤이릴라' 캐릭터 런칭소식,
10대는 검색엔진이 아닌 유튜브로 검색하고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는 트랜드 소식,
항공사와 제휴를 맺은 핑크퐁 소식,
엔씨소프트의 신규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
런칭소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5월 첫번째
콘텐츠 이슈 5입니다.


[이슈1] NDC2018, 미호요는 '붕괴' IP 확장을 어떻게 진행하고 있을까? | 인벤-2018.04.25

-NDC 2018에서 미소녀 캐릭터 모바일 액션 게임 '붕괴'의 IP화 전략에 대해 소개
-붕괴의 세계관은 이미 2014년부터 연재되는 코믹스를 통해서 하나의 IP로 구축
-유저들의 2차 창작 활동 적극 지원으로 시장 진입에 저비용 고효율의 홍보 효과


▲ 붕괴3 애니메이션 PV Full version
(영상출처 : 삼점프 유튜브채널)

[이슈2] 매출·홍보 일석이조… PB 상품 캐릭터 도입 확산 | 뉴스핌-2018.04.23
-소확행, 키덜트 열풍에 기업 이미지 각인 효과 커
-이마트, 이달 중순부터 생활용품 캐릭터 '샤이릴라' 선봬
-키덜트 고객 증가 및 친근한 기업 이미지 전달로 유통업계의 자체 캐릭터 사업 추세는 지속

▲ 홈 인테리어: 내 방 꾸미는 법
(영상출처 : 이마트emart 유튜브채널)

[이슈3] 동영상 좋아하는 10대에게 유튜브는 ‘갓튜브’ | 미디어오늘-2018.04.23
-10대, 모바일 주로 쓰고 동영상 보기 위해 인터넷 접속하고 TV보다 ‘1인 미디어’ 선호
-지상파·종합편성채널·CJ E&M 등 유력 방송사업자들이 유튜브와 계약을 중단하고 네이버TV에 콘텐츠를 공급계약
-인공지능 스피커 이용자들은 ‘음악재생’(58%)>날씨(33%)>질문 및 대화(27%)>뉴스정보 확인(20%) 순으로 이용


▲ 네이버 15년 사용기, 검색은 이제 유튜브?
(영상출처 : JM 유튜브채널)

[이슈4] 핑크퐁 캐릭터 입은 항공기 나온다 | ZD넷 코리아-2018.04.25
-스마트스터디-제주항공, 핑크퐁 캐릭터 활용 MOU 체결
-추후 핑크퐁 캐릭터가 래핑된 항공기와 기내용품 및 콘텐츠가 공동 개발될 예정
-MOU는 제주항공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캐릭터 제휴 협약


▲ 두 남자가 레드오션 시장을 극복하는 방법
(영상출처 : B'Z UP 유튜브채널)

[이슈5] 엔씨소프트, 신규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 공개 | ZD넷 코리아-2018.04.17
-스푼즈는 엔씨의 블레이드앤소울과 아이온 게임 캐릭터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든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 이모티콘은 중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지역에서 누적 약 900만 다운로드를 달성
-엔씨는 확장 가능성이 높은 캐릭터 IP를 활용해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로 개발


▲ 잔망스러운 비티의 하루
(영상출처 : Spoonz스푼즈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