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로 키덜트룰 위한
축제인 아트토이컬쳐2018 행사가 성황리 
마무리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기타 이마트의 3040 키덜트들을 위한 편집샵 
'하우디'의 행사 소식,
서울 도심에 키덜트 성지, '토이앤하비' 소식,
애니 완구부터 키덜트 시장에 대비하고 있는 
'가이아' 소식,
CJ E&M-VOOZ, 뿌까 캐릭터 사업 제휴 소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5월 두번째
콘텐츠 이슈 5입니다.



[이슈1] 아트토이컬쳐2018, 7만명 북적...'잡화점'같은 행사 아쉬워 | 중앙일보-2018. 5. 7.
-‘아트토이컬쳐2018’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은 국내 유일의 아트토이 페어 7만명 관람객
-아트토이컬쳐에서 만난 관람객들에게 ‘소통’과 ‘가치’
-경제적 풍요와 함께 개인주의적 성향이 확대된 시대인만큼 키덜트 시장은 지속 성장 전망
-대중을 의식한 하향평준화보다 문화산업 영역 확장의 아트토이컬쳐 정체성을 되찾을 필요


▲ '아트토이컬쳐2018' 장 줄리앙 라이브 드로잉(18.05.02)
(영상출처 : TAPAS 타파스 유튜브채널)

[이슈2] 이마트 남성 라이프샵 ‘하우디’, “3040 ‘키덜트’ 위한 매장 꾸민다” | 서울경제-2018. 4. 28.
-가심비를 중시하는 3040 키덜트들을 위한 이마트의 남성전문 큐레이션샵 하우디(Howdy)의 행사 준비
-최근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COOLRAIN) 등 과의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희소 가치 있는 상품과 트렌드를 제시하는 대표적 남성 전문 라이프스타일샵이 되도록 역량 집중


▲ 그의 특별한 시선 howdy
(영상출처 : 신세계그룹 유튜브채널)

[이슈3] 서울 도심에 키덜트 성지, '토이앤하비' | 헤럴드경제 미주판-2018. 5. 3.
-국내 쇼핑몰 최대 키덜트숍 용산구 현대아이파크몰 6층에 키덜트 전문 편집숍 토이앤하비에 주목
-일본의 캐릭터 유통사 애니메이트의 경우, 3대7 정도로 여성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이 특징
-점심식사 마친 직장인 북적이는 등 경제력을 갖춘 키덜트들이 문화산업을 이끄는 주체


▲ 용산 아이파크몰 6층 키덜트하비라운지 탐방
(영상출처 : Gundam Holic TV 유튜브채널)

[이슈4] 애니 완구부터 키덜트 시장에 대비하고 있는 '가이아'  | 매일경제-2018. 4. 29.
-가이아코퍼레이션은 영·유아 장난감부터 키덜트 토이까지 모든 연령대의 `장난감`을 유통하는 업체
-스마트폰 보급은 장난감 업체에는 기회이자 위기로 현재 완구시장 주요 타깃은 3~9세에 집중
-해즈브로, 마텔 등 글로벌 선도 업체를 필두로 사물인터넷(IoT), 코딩 등의 기술 접목 완구 다양하게 출시


▲ 가이아 코퍼레이션, 50여 개 해외 유명 브랜드의 유아 장난감 소개
(영상출처 : aving 유튜브채널)

[이슈5] CJ E&M-VOOZ, 뿌까 캐릭터 사업 제휴 | ZD넷 코리아-2018. 5. 1.
-CJ E&M-VOOZ 공동사업 조인식으로 캐릭터 뿌까를 세계적인 캐릭터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
-CJ E&M, 2018년 ‘해외 한류실태조사’에서 뿌까가 캐릭터 선호도 1위를 차지한 점에 주목
-국내 사업은 양사 공동 진행, 부즈는 남미·인도네시아·중국에 집중, CJ E&M은 그 외 국가에 주력


▲ [PUCCA] Playground
(영상출처 : PUCCA FunnyLove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