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로 스마트폰의 
AR 이모티콘 서비스인 애플의 미모지 
공개에 대한 소식입니다.

기타 웹 소설에서 웹툰 그리고 드라마까지
확장하는 '김비서는 왜 그럴까?'
콘텐츠에 대한 소식,
대우건설의 정대우 캐릭터 소식,
유튜브의 뽀미누나 유라 인터뷰 소식,
덱스터스튜디오의 중국 테마파크 계약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6월 두번째
콘텐츠 이슈 5입니다.


[이슈1] 나 닮은 캐릭터가 대세…삼성 'AR이모지'에 애플 '미모지' 가세 | 연합뉴스-2018. 6. 4.
-삼성 'AR 이모지'는 애플의 '애니모지'를 참고하였고 최근 애플은 애니모지를 발전시킨 '미모지' 공개
-아이폰 사용자들만 주고받는 애니모지와 달리, AR 이모지는 삼성 키보드가 적용되는 모든 메시지앱 적용 가능
-삼성전자와 디즈니는 이외에도 주토피아, 겨울왕국 등 다양한 캐릭터 AR 이모지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


▲ [Animoji Karaoke] Emoji Singing 'FAKE LOVE'-BTS (방탄소년단) | With ENG_KOR LYRICS!
(영상출처 : Singing Emoji 유튜브채널)


[이슈2] 네이버·카카오, 콘텐츠 IP로 '신(新)한류' 도전장 | 시사저널e-2018. 6. 7.
-tvN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김비서)’는 조회수 5000만뷰의 카오페이지 인기 웹 소설이 원작
-카카오페이지는 웹툰, 웹 소설, 영상 등 하나의 IP기반 콘텐츠를 한 번에 소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
-웹툰 서비스는 적절한 전략을 수립해 앱 내외부에서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입증


▲ [김비서 작가 인터뷰] 내가 쓴 소설이 드라마가 된다니, 믿기지 않아요 / 소설 작가 정경윤
(영상출처 : 카카오페이지 유튜브채널)


[이슈3] 대우건설, 자사 캐릭터 모델인 '정대우'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개발 | 문화일보-2018. 6. 7.
-대우건설은 정대우 캐릭터를 홍보하고 기업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모티콘을 제작
-2011년 국내 건설기업 최초로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정대우 과장’을 기업PR 광고 모델로 도입
-현재 페이스북 운영과 현장 안내표시, 고객 사은품 등에서 캐릭터를 활용


▲ 정대우밴드가 부르는 체이체이체인지 CF (2012)
(영상출처 : Daewoo EnC대우건설 유튜브채널)


[이슈4] 유튜브 속 뽀미 누나, 유튜브크리에이터 유라 인터뷰 | 매일경제-2018. 6. 3.
-유아교육 전문가& 방송인으로 명성을 쌓고 있는 '유라야 놀자'의 유라 인터뷰
-유아교육학 전공자가 유튜브를 선택한 것은 유아들에게 영상 콘텐츠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싶다는 열망
-아이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유튜브 콘텐츠라면 얼마든지 긍정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고 판단

▲ 모래놀이 중장비 놀이 공사장놀이 모래성 만들기
(영상출처 : 유라야놀자(Let's play YURA) 유튜브채널)


[이슈5] 덱스터스튜디오, 中 완다 그룹과 57억 콘텐츠 계약 | 노컷뉴스-2018. 5. 31.
-덱스터, 중국 다롄완다그룹의 쿤밍 테마파크에 한화 약 57억원 규모의 체험형 대형 어트랙션 콘텐츠 납품 계약 체결
-덱스터가 보유하고 있는 원스톱 콘텐츠 제작 시스템의 우수성 인정으로 중국의 다양한 지역으로 협업 범위 확장
-다양한 고객군으로 확장하고 있고, VR 콘텐츠, 테마파크 등 국내외 미디어 산업 전반으로 수익모델을 다변화

▲ 덱스터, 중국 영화의 성장이 기대되는 이유
(영상출처 : 아시아경제TV 유튜브채널)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신다면  
가볍게 포스팅 하단 좌측에 있는 공감 ♡ 꾹~!
부탁해요! ^_~ )b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