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로 러시아 
월드컵의 마스코트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홍대 엘큐브에 캐릭터매장 동시 
입점한 게임회사 경쟁에 대한 소식,
두살된 수원시 캐릭터 '수원이' 소식,
'독도수비대 강치'의 유럽진출 소식,
이마트의 디지털콘텐츠 제작 지원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6월 네번째
콘텐츠 이슈 5입니다.


[이슈1] 러시아 월드컵 마스코트의 이름으로 개명 신청 사연 | 허핑턴포스트-2018. 6. 13.
-러시아 월드컵 마스코트는 늑대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자비바카(zabivaka)'
-한 러시아인, 자국의 축구 대표팀 응원 위해 자비바카로 개명 신청 중
-실제 개명시 FIFA와 캐릭터 명 권한 관련 문제가 발생 예상


▲ Meet Wolf – Official Mascot candidate(영상출처 : FIFATV 유튜브채널)


[이슈2] “한 지붕 아래 동침” 넥슨-넷마블, IP 캐릭터 경쟁 | 한국금융신문-2018. 6. 24.
-홍대 엘큐브에 캐릭터매장 동시 입점, 게임인지도 높이고 신사업 발굴 일환
-넥슨 ‘네코제스토어’, 넥슨의 IP를 활용한 유저들의 2차 창작물과 자체브랜드(PB) 상품 판매
-넷마블 '넷마블스토어', 게임 캐릭터스토어에서 게임 IP 상품 및 넷마블 프렌즈 상품 판매


▲ 2018 네코제 행사 생생정보 스타일의 탐방 방송 (영상출처 : 로젠젠TV 유튜브채널)

[이슈3] 수원시 캐릭터 '수원이' 2살됐어요…해우재서 생일파티 | 아시아경제-2018. 6. 24.
-지난 2016년, 수원청개구리 캐릭터 '수원이'를 시의 캐릭터로 선정 이후 2년 경과
-캐릭터송 미니공연, 연손인형극외 새로운 수원이 캐릭터송 공개
-추후 수원이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 콘텐츠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 예정


▲ ‘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 단신 뉴스(영상출처 : 수원시 유튜브채널)


[이슈4] 경북, '독도수비대 강치' 캐릭터 배포 협약 | 서울일보-2018. 6. 24.
-경북의 '독도수비대 강치' 캐릭터, 유럽대표 캐릭터 전문 에이전시인 욤제오(Yomzeo)와 MOU 체결
-유럽지역 대표 IPTV 기업인 공 미디어(Gong Media)와 방송 송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은 독도수비대 강치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첫걸음


▲ 독도수비대 강치 유럽진출 단신 뉴스 (영상출처 : 포항MBC뉴스 유튜브채널)


[이슈5] 이마트, 자사제품 관련 디지털콘텐츠 제작자 `크리이마터` 선발 | 디지털타임즈-2018. 6. 24.
-이마트는 자사 디지털 콘텐츠를 함께 만드는 1인 미디어인 '크리이마터'를 선발 예정
-자사와 관련된 것을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 등 인터넷 사이트에 올리도록 지원
-이마트는 잠재고객인 Z세대와 Y세대 공략위해 크리이마터를 기획


▲ 이마트 트레이더스 방문기 (영상출처 : ssol예소리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