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로 2018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개최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지역공공 캐릭터 활용 독려를 
위한 우리동네 캐릭터 공모전 소식,
쉽게 만드는 3D 캐릭터 서비스 
<VRoid 스튜디오> 출시 소식,
몰랑 캐릭터의 서울시 자원봉사 
홍보대사 선정 소식,
인천공항과 방탄소년단의 BT21 
콜라보 소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7월 세번째
콘텐츠 이슈 5입니다.


[이슈1]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8, 18일부터 닷새간 개최 | 전자신문-2018. 7. 10.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매년 12만 관람객과 270여개 기업 참가
-영유아 영역을 탈피하여 확장 중인 캐릭터 라이선싱 산업
-김영준 콘진원장, 라이선싱을 통한 캐릭터 신한류 위상 체감 희망

▲ 2018 캐릭터라이선싱페어 초대 영상(with Hey Jini)
(영상출처 : 헤이지니 Hey Jini 유튜브채널)


[이슈2] "우리동네 캐릭터 모여라"…지역공공 캐릭터 첫 공모 | 연합뉴스-2018. 7. 8.
-지역·공공캐릭터의 인지도 상승 및 지속적인 활용 독려 대상 공모전
-기존 공공기관의 홍보용 캐릭터들중 대다수가 사라지는 경우 다반사
-국내 뿐아니라 일본 유루캬라(일본 지자체 캐릭터)의 협력 지원


▲ Guide to Japan's Yuru-chara
(영상출처 : ONLY in JAPAN 유튜브채널)


[이슈3] 픽시브, 누구나 자신의 3D 캐릭터 만들 수 있는 'VRoid 스튜디오' 공개 | 인벤-2018. 7. 8.
-일러스트 커뮤니케이션 제공사 픽시브의 3D 캐릭터 제작 서비스
-3D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우는 '버츄얼 유튜버' 기술이 함께 주목
-3D 아바타를 위한 VRM 형식만 지원, 추후 다양한 파일 형식 대응


▲ VRoid Studio 소개
(영상출처 : pixiv 유튜브채널)


[이슈4] 서울시 자원봉사 홍보대사에 애니 캐릭터 '몰랑' | 연합뉴스-2018. 7. 11.
-몰랑,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안녕하세요' 캠페인에 등장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소확행 캐릭터로 자원봉사와 잘 어울려 선정
-몰랑, 2012년 2월 카카오톡 이모티콘 초기시장에 입점하며 대중 어필

▲ Molang 애니메이션 <The Party | Cartoon for kids>
(영상출처 : Molang 유튜브채널)


[이슈5] 인천공항에 방탄소년단 캐릭터 떴다…'팬심' 활용 여행객 유치 | 연합뉴스-2018. 7. 9.
-인천공항공사, 방탄소년단을 활용 아시아와 미주 여행객 유치 목표
-방탄소년단, 공항의 핵심 수요층인 아시아·미주 지역의 많은 팬 보유
-BT21의 지적 재산권을 보유한 라인 프렌즈와 함께 협업마케팅 활동

▲ IncheonAirport xBT21 콜라보레이션 영상
(영상출처 : IncheonAirport1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