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로 성공적으로
치뤄진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할리우드 입성한 K캐릭터 시장의 
대표 라인프렌즈 팝업스토어 오픈소식,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만든 호조 작가 
인터뷰 소식, 
인기 日캐릭터 '적극적인곰 베타쿠마' 
사용권 계약 소식, 
영화산업의 공룡 디즈니와 폭스 합병, 
주주승인 소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8월 첫번째
콘텐츠 이슈 5입니다.


[이슈1] 믿고 찾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8’ 올해도 인기 증명 | 파이낸셜뉴스-2018. 8. 3.
-17살 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역대 최대 규모
-캐릭터를 기반으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는 프로그램들이 이목
-지역 콘텐츠와 젊은 감각의 신규 크리에이터의 상생 가능성 확인

▲ 2018년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후기!
(영상출처 : KTV국민방송 유튜브채널)


[이슈2] 미 할리우드 입성한 K캐릭터 시장의 대표 라인프렌즈 | 중앙일보-2018. 7. 30.
-라인프렌즈 할리우드 팝업 매장 오픈 후 이틀간 1만5000명 이상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으로 캐릭터 'BT21'을 출시해 고객층 확장 중
-라인프렌즈는 일본·미국·중국·대만 등에 매장 112곳을 운영 중

▲ 라인프렌즈, LA 할리우드에 팝업스토어 오픈 / YTN
(영상출처 : YTN NEWS 유튜브채널)


[이슈3] `국민 이모티콘` 카카오프렌즈 만든 호조 작가 | 매일경제-2018. 4. 13.
-카카오의 의뢰로 호조작가가 3개월 만에 만들어낸 친구들
-카카오 프렌즈는 저마다 아픔을 갖고 있어서 콤플렉스로 공감 유도
-저작권은 카카오가 100% 소유로 현재 모든 작업은 카카오가 진행

▲ 캐릭터 디자이너 호조 / 1년 365일, 당신과 함께하는 그 녀석들의 아버지
(영상출처 : 셀레브 - sellev. 유튜브채널)


[이슈4] 리슨소프트, 日캐릭터 '적극적인곰 베타쿠마' 사용권 계약 | 머니투데이-2018. 8. 5.
-리슨소프트, 적극적인곰 베타쿠마'(betakkuma) 캐릭터 사용권 계약 체결
-日 자양강장제 TV CF 모델이자 카카오톡 이모티콘 판매량 1위 캐릭터
-캐릭터 날씨 플랫폼으로 한일 작가들과 움직이는 날씨 이모티콘을 표현

▲ 이모티콘계의 짐승돌! '적극적인곰' 첫 단독 팝업스토어!
(영상출처 : 신촌점현대백화점 유튜브채널)


[이슈5] 영화산업의 공룡 디즈니와 폭스 합병, 주주승인 | 위키트-2018. 7. 31.
-미 정부와 주주승인 완료, 유럽연합과 중국 등 외국 승인 절차 남아
-713억달러(약 79조9천억원) 규모로 전 세계 미디어 지형 변화를 이끌 합의
-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에 엑스맨 포함 계기 기대

▲연합뉴스-디즈니, 21세기폭스 인수…미디어시장 '지각변동'
(영상출처 : 연합뉴스TV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