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로 무민세대 
소비 힐링 트렌드 캐릭터 이미티콘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정치권에도 번진 이모티콘 소식,
홀로그램 캐릭터 하츠네 미쿠와 결혼을 
발표한 일본인 소식, 
웹툰캐릭터 피규어 관련 소식, 
몰스타그램족을 겨냥한 롯데의 라바 
팝업스토어 운영 소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8월 세번째
콘텐츠 이슈 5입니다.


[이슈1] 무민세대를 위한 소비 힐링 트렌드 -이모티콘 | 국민일보-2018. 8. 16.
-작년 3000억원 대를 기록한 이모티콘 시장, 올해도 지속적인 상승세
-간편하게 자신의 감정과 기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캐릭터 이모티콘
-낮은 이모티콘 구입가는 무민세대의 소비패턴을 방증해주는 아이템


▲ 쑥쑥 크는 ‘이모티콘’…해외 시장까지 진출 / KBS뉴스(News)
(영상출처 : KBS News 유튜브채널)


[이슈2] 챠니티콘·이니티콘·유모티콘…정치인 필수템 된 이유는? | 중앙일보-2018. 8. 19.
-스마트폰, SNS, 젊은 유권자를 위한 정치인들의 이모티콘 서비스 화제
-정치권에서 이모티콘 제작이 활발해진 건 지난 2016년 총선을 전후
-유머없는 용비어천가식 이모티콘은 호응 얻기 어려움

▲ "이니 덕후 나야 나"...대통령 우표 등 '이니 굿즈' 열풍 / YTN
(영상출처 : YTN NEWS 유튜브채널)


[이슈3] “여보, 나 왔어”…‘홀로그램 캐릭터’와 결혼 밝힌 日남성 | 나우뉴스-2018. 8. 18.
-일본 30대 남성, 홀로그래픽 캐릭터 ‘하츠네 미쿠’와 결혼 예약
-일본 홀로그램 AI 제작 업체인 게이트박스(Gatebox)가 제작한 제품
-‘나의 신부 소환 장치’와 같은 가상 홈로봇으로 ‘비혼족’ 문화 고착화 우려

▲ Gatebox - Concept Movie 1st "CARE"
(영상출처 : Gatebox Lab 유튜브채널)


[이슈4] 웹툰인기와 높은 발전 가능성을 예상하는 웹툰캐릭터피규어 | 경남매일-2018. 8. 16.
-유명 웹툰과 협업 및 키덜트 대상 웹툰 캐릭터피규어 생산 사업체 등장
-BH3D아트토이, 인기 웹툰 캐릭터를 고 퀄리티 피규어 한정제작 판매
-웹툰캐릭터피규어,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 충족으로 관련 산업 확대 예상

▲ 안녕 자두야 컵피규어 5개 개봉기
(영상출처 : SOSO1SANG_김형진 유튜브채널)


[이슈5] 롯데몰,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바' 이색 이벤트 진행 | 스페셜경제-2018. 8. 18.
-'라바 플레이 그라운드 in 롯데몰’에서 팝업스토어 한시적 운영
-라바 캐릭터와 기념사진 등 ‘몰스타그램(쇼핑몰+인스타그램)族’ 공략
-롯데, 다양한 캐릭터와 고객을 유통현장에서 연결 마케팅 지속 계획

▲ 못 말리는 라바의 잉글리시 플레이그라운드 on Coupang
(영상출처 : 쿠팡 여행&레저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