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로 2018 
아시안게임 마스코트 관련 정보입니다.


기타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참가 
캐릭터의 픽미 퍼포먼스 관련 소식,
구글의 사용자 닮은 이모티콘 
'미니스티커' 공개 소식,
앱마켓 수수료의 지나친 부담 소식,
헬로키티 유튜브 데뷔 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35주차
콘텐츠 이슈 5입니다.


[이슈1]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마스코트 캐릭터 | 트래블레저플러스-2018. 7. 12.
-마스코트는 새 ‘빈빈(Bhin Bhin), 자바 사슴 ‘아퉁(Atung)', 원뿔소 ‘카카(Kaka)’로 구성
-경기에서 이기기 위한 세 가지의 요소 '전략, 강인함. 속도'를 상징
-각 마스코트들이 자신들의 지역 전통 직물로 만든 의상 착용한 것이 특징


▲ Asian Games Jakarta - Palembang 2018 Logo and Mascots | TRAILER
(영상출처 : AG 2018 Update 유튜브채널)


[이슈2]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참가 캐릭터의 픽미 퍼포먼스 | 중앙일보-2018. 8. 27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참가 지역·공공 캐릭터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행사
-일본 유루캬라(일본 지역·공공 캐릭터)는직접 캐릭터가 국민들과 소통하고 공감
-지역·공공 캐릭터의 지속적인 활용 및 독려 위해 올해 처음 추진

▲ 우리동네 캐릭터 공모전 홍보공연/서울SRT수서역에서 폰촬영
(영상출처 : eunsu kim 유튜브채널)


[이슈3] 구글, 사용자 닮은 이모티콘 '미니스티커' 공개 | 전자신문-2018. 8. 27.
-자체 키보드 앱인 '지보드(Gboard)'에 미니 스티커 기능이 탑재
-기종에 상관없이 안드로이드나 iOS 모두 사용 가능
-구글 미니스티커, 만화적 느낌은 저사양 스마트폰 사용자를 고려한 디자인

▲ How to set up Google Gboard's 'Mini' stickers
(영상출처 : Ibrahim Jabbari 유튜브채널)


[이슈4] 이모티콘 값 30% 꿀꺽…`수수료 甲` 구글·애플 | 매일경제-2018. 8. 28.
-구글과 애플 앱마켓에 내는 수수료 부담이 늘면서 수익이 악화돼 고전
-외국에서는 구글과 애플의 "자릿세"를 거부하며 우회 경로를 찾으려는 움직임
-공정거래위원회, 구글 앱마켓 수수료 등 지배력 행사에 대해 강도 높은 조사 진행

▲ 공정위, '게임업체에 갑질' 구글코리아 현장조사 / YTN
(영상출처 : YTN NEWS 유튜브채널)


[이슈5] 캐릭터 헬로키티 유튜브 데뷔 | 중앙일보-2018. 8. 27
-일본 캐릭터 업체 산리오는 지난 29일부터 헬로 키티 유튜브 공식 계정 데뷔
-키티와 산리오에 대해 제대로 알려주기 위해 유뷰트 방송 시작
-유튜브 데뷔는 귀엽다는 긍정과 입없이 말하기나 목소리에 부정적인 엇갈린 평가

▲ I started my own YouTube Channel!
(영상출처 : HELLO KITTY【Sanrio Official】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