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로 1020세대를 
사로잡은 허무개그 이모티콘의 부상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교통카드, 방탄소년단 등 아이돌 캐릭터 
디자인 채택으로 대박흥행 관련 소식,
카카오프렌즈 무지의 라면모델 활동 소식,
SK브로드밴드, OTT 최초 '캐릭터 굿즈' 제작 소식,
토마스와 친구들, 아시아계 여성 캐릭터 추가 
소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36주차
콘텐츠 이슈 카드뉴스입니다.


[이슈1] 허무 개그형 이모티콘이 뜬다 | 한국일보-2018. 9. 3.
-1020세대 이모티콘 트렌드는 #단순 #대충 #유머
-연간 매출 10억 원 이상 이모티콘은 총 24종
-얄개, 제제, 엉덩국, 펀피, 범고래등 단순형 이모티콘 상당수 상위랭크

▲ 제제의 발그림 이초티콘! 2
(영상출처 : RehaTV HD유튜브채널)


[이슈2] 교통카드, 빙탄소년단 등 아이돌 캐릭터 디자인 채택으로 대박흥행| 시장경제신문-2018. 9. 7. 
-방탄소년단인 만든 캐릭터인 BT21로 제작된 한정판 티머니카드 열풍
-캐시비, SM 소속 연예인의 한정판 교통카드로 팬덤 자극
-대중교통 사용 목적의 교통카드, 소장 욕구 자극한 교통카드로 트랜드 변화


▲ BT21 버스카드 CU / GS25
(영상출처 : _망개슈비 유튜브채널)


[이슈3] 무지 라면·라이언 삼다수… '캐릭터 빌려입는 식품' 확산 | 한국경제-2018. 9. 3.
-제주삼다수 생수의 카오프렌즈, 동원F&B 참치제품의 미니언즈 도입
-중장년층 선호 제품을 1020세대가 선호하는 캐릭터로 새로운 소비자 유입유도
-통상적 캐릭터 사용 대가로 계약금과 러닝개런티(매출의 1% 미만) 방식 계약

 
▲ 신상 무지 맛있는 삼양라면 콰트로치즈맛 먹방 
(영상출처 : FRAN 유튜브채널)


[이슈4] SK브로드밴드 옥수수, OTT 최초 '캐릭터 굿즈' 선보여 | 스포츠조선-2019. 9. 9.
-OTT 업계 최초의 캐릭터 브랜드 옥수수 패밀리 제작
-옥수수 패밀리, 앱 내 양방향 서비스, 이모티콘, SNS 콘텐츠 등에서 활용
-옥수수 패밀리 굿즈와 옥수수 오리지널 콘텐츠 연계 사업 강화 방침

▲ [OKSUSU FAMILY] 소셜굿즈 출시! 
(영상출처 : oksusu SK 유튜브채널)


[이슈5] 토마스와 친구들, 새 시즌에 아시아 여성 캐릭터 추가된 이유 | 한겨레-2018. 9. 2.
-토마스와 친구들, 30여년만에 남녀 성비 균형 맞춰
-아프리카·아시아에서 새 친구 만나는 줄거리
-유엔, '성평등’ 소재로 개발에 참여 등 현재 부모와 아이들 맞춤 진화


▲ Thomas & Friends: Big World! Big Adventures!™ The Movie - Official Trailer
(영상출처 : Thomas & Friends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