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로 재미로 먹고 
맛으로 먹는 장수과자 고래밥의 모바일게임
제작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연일 매진 월드투어 중인 방탄소년단  
BTS의 라인프렌즈 LA 팝업스토어 방문
관련 소식,
진에어가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와의 콜라보레이션한 캐릭터 상품 
출시 소식,
강원 정선군이 함백산과 야생화를 모티브로 
개발한 4종 고한 야생화 마을 캐릭터 소식,
완구 판매 매장 등에 노출된 피부가려움중 
유발 위험 소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37주차
콘텐츠 이슈 5입니다.


[이슈1] 오리온, 고래밥 캐릭터 활용한 모바일게임 개발 협업 | 아시아경제 - 2018. 9. 13.
-오리온, 모바일 게임업체 게임펍과 ‘고래밥’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서비스 계약 체결
-고래밥의 ‘펀(fun)’ 콘셉트를 살린 캐주얼 퍼즐게임으로 개발 예정
-오리온의 장수 제품관련 캐릭터 IP(지식재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지속


▲ 오리온 고래밥 종이접기 놀이 - 슈퍼스타 라두
(영상출처 : 미디어오리온 유튜브채널)


[이슈2] 방탄소년단, 라인프렌즈 LA 팝업스토어 방문 | 일간스포츠-2018. 9. 14
-라인프렌즈 LA 팝업스토어 방문한 BTS , 신제품 확인 및 BT21 캐릭터와 기념사진
-방탄소년단은 라인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BT21
-스케치부터 정교화 작업까지 캐릭터 개발의 전 과정 적극 참여

▲ BTS visiting the BT21 line friends store in LA
(영상출처 : BangtanGot7 TV 유튜브채널)


[이슈3] 진에어,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와 손잡고 캐릭터 상품 선봬 | 아시아경제-2018. 9. 14.
-진에어와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가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 출시
-진에어의 심벌마크 나비를 특유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로 표현
-진에어 온라인 로고숍 ‘진에어숍’ 판매에 이어 트래블 키트와 네임텍이 기내에서도 판매

▲ 스테파노 지오반노니가 최근 총 디렉팅한 루나파크전 참여 작가 소개 영상
(영상출처 : 인터파크 티켓 유튜브채널)


[이슈4] 강원 정선군, 고한 야생화 마을 캐릭터 개발 | 뉴시스-2018. 9. 4.
-정선군, 천상의 화원으로 사랑 받고 있는 ‘고한 야생화마을’ 대표 캐릭터 개발
-산이, 난이, 초이, 동이 이름을 가진 4종 캐릭터는 함백산과 야생화를 활용해 제작
-야생화 마을 홍보활동과 다양한 캐릭터 상품개발 개발로 차별화된 홍보 마케팅 추진


▲ 한국의 최고마을? 해발고도 정선군 만항 마을 야생화 축제장 탐방
(영상출처 : 함백산도깨비 유튜브채널)



[이슈5] 캐릭터 상품 매장만 가면 피부가 가려운 이유 | 한국일보-2018. 9. 4
-일부 완구류 등 판매 대형 매장에 가면 피부 가려움을 호소
-‘VOC(공기 중 휘발성 유기화합물)’가 주요 원인
-증상 지속 시 치료 받고, 평소 보습제 잘 바르면 영향 덜 해

▲ 어린이 놀이용 ‘핑거페인트’에도 가습기 살균제
(영상출처 : 한국소비자티브이(주)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