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이슈 카드뉴스 표지

콘텐츠 이슈 카드뉴스 1-이모티콘작가 범고래

콘텐츠 이슈 카드뉴스 2-오로라월드 37년 성장비결

콘텐츠 이슈 카드뉴스 3-성공하는 지역 캐릭터 비결

콘텐츠 이슈 카드뉴스 4-카카오의 이모티콘 개편

콘텐츠 이슈 카드뉴스 5-우체국 새 캐릭터 제제



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누적 1억, 매출 1위 이모티콘을 만든 범고래 작가의 성공비결 소식입니다.

기타 1위 캐릭터 완구 회사 오로라월드의 37년 성장비결 관련 소식,
지역공공캐릭터 활성화 방안이 발표된 한콘진 포럼 관련 소식,
카카오의 이용자 연구 분석을 통한 기본 이모티콘 제공 관련 소식,
우체국의 새로운 캐릭터 '제제’ 발표 소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40주차
콘텐츠 이슈 5입니다.


[이슈1] 그림판으로 대충해도 대박…이모티콘 작가 범고래의 성공 비결 | 중앙일보-2018. 10. 6.
-범고래 김규진 작가 지난해 7월 '대충 하는 답장' 이모티콘 출시로 누적 1억 달성
-10대와 20대의 취향으로 출시 하루 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전체 매출 1위 기록
-대화, 게임, 커뮤니티 등 일상생활에서 영감얻어 이모티콘에 적용

▲ 카톡 '대충하는 답장' 이모티콘 작가랑 대충하는 톡터뷰
(영상출처 : 대리만족 유튜브채널)


[이슈2] 봉제인형 납품하다 1위 캐릭터 완구회사로...오로라월드 37년 성장비결 | 조선일보-2018. 10. 6.
-시대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변신, 오로라월드 지속성장 비결
-OEM 업체에서 '유후와 친구들'로 브랜드 개발사 변신
-캐릭터 사업은 아직 전체 매출의 1~2% 수준이나 더 커질 것으로 전망


▲ [오로라월드] 전세계 장난감 인형 1위 강소기업 홍보영상
(영상출처 : petervanilla 유튜브채널)


[이슈3] 성공하는 지역 캐릭터의 비결은? | 노컷뉴스-2018. 10. 5.
-한콘진, '2018 넥스트콘텐츠페어' - 지역 콘텐츠 성장 발전 포럼
-지역공공캐릭터 비활성화 이유 '스토리텔링의 부재'
-캐릭터의 지속적 활용 위해 기관과 지자체 내에 전문가 조직 필요

▲ 지역캐릭터 차별화로 관광도시 도약 R 울산큰애기 출범
(영상출처 : Jung gu Kang 유튜브채널)


[이슈4] 카카오톡 기본 이모티콘 확 바뀐다 | ZD넷코리아-2018. 10. 4.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와 니니즈의 이모티콘 기본 제공으로 개편
-카카오톡 이용자에게 더 풍성한 대화의 경험과 커뮤니케이션의 즐거움을 제공
-이모티콘을 쓰는 커뮤니케이션 상황을 세밀하게 연구 분석해 기본 이모티콘을 개편

▲ 카카오, 동물 모티브 신규 캐릭터 '니니즈' 공개
(영상출처 : 연합뉴스TV 유튜브채널)


[이슈5] 우체국 새 캐릭터는 웃는 제비 ‘제제’…“희망 표현했다” | 중앙일보-2018. 10. 2.
-우정사업본부, 우체국의 새로운 캐릭터 ‘제제’ 발표
-우체국 디지털 그림공모전 대상 수상(조효은·충북대사대부고1) 작품
-이모티콘, 챗봇 상담캐릭터, 포스트페이 결제 QR코드 등 다양한 홍보물에 사용 계획

▲ 우정사업본부의 새로운 캐릭터 '제제'를 소개합니다!
(영상출처 : 우정사업본부,우체국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