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국내 최초 
지역·공공
캐릭터 대상으로 반달이 수상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3억대 매출의 스마일토끼작가 완씨 관련 소식,
B급감성 이모티콘의 기자 제작기 소식,
게임사들의 캐릭터 사업 영토 확장 소식,
1인 미디어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문제점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41주차
콘텐츠 이슈 5입니다.


[이슈1]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국립공원관리공단 '반달이' | 연합뉴스-2018. 10. 7. 
-전국 75개 지역·공공 캐릭터가 참여한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반달이' 수상
-최우수상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포이', 우수상은 울산시 중구 '울산큰애기'
-수상한 8개 캐릭터, 일본 '2018 유루캬라 그랑프리 페스티벌'에 참가

▲ 반달이 대국민투표
(영상출처 : 소백산생태탐방원 유튜브채널)


[이슈2] 대충 그린 이모티콘, 매출 3억 대박 비결 | 중앙일보-2018. 10. 12. 
-'감정이 풍부한 아이', '하트 보이', '스마일 토끼' 시리즈 누적 매출 3억 원대 기록한 완씨
-10대와 20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끈 이모티콘 트렌드는 단순함과 재미
-이모티콘이 이젠 단순한 소통의 의미를 넘어서 하나의 즐길 거리

▲ [애니메이션] 스마일 토끼 1화
(영상출처 : A4.Entertainment 유튜브채널)


[이슈3] 대박을 기대한 B급 감성 이모티콘 제작기 | YTN-2018. 10. 12.
-일명 ‘병맛티콘’인 B급 감성의 이모티콘이 큰 인기에 힘입은 아마추어 제작기
-요즘 이모티콘은 대중의 공감을 얻을 만한 아이디어, 스토리가 더 우선시
-1020은 오늘의 짤, 옴팡이, 대학일기, 바쁘냥 바쁘개 시리즈 선호 등 3040의 차이 뚜렷

▲ 대학일기 Ver.5 이모티콘
(영상출처 : RehaTV HD 유튜브채널)


[이슈4] 게임사 캐릭터 사업 영토 확장 | 서울경제-2018. 10. 9.
-카카오게임즈·넷마블·엔씨 등이 오프라인 전시장·체험관 오픈
-엔씨, 리니지나 블레이드앤소울을 넷마블을 통해 제작하고 받는 저작권 규모 점차 확대
-대중 대상 게임 캐릭터의 지식재산권(IP) 상품 접촉면 확대로 인지도와 자산가치 상승 목적

▲ 넷마블 스토어 굿즈 영접 후기!
(영상출처 : 채널넷마블 유튜브채널)

[이슈5] 소통하나 책임지지 않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 동아일보-2018. 10. 11.
-올해 ‘1인 미디어’와 관련된 연관 키워드는 ‘인기’ ‘콘텐츠’ ‘수익’ 등이 상위
-최근 뷰티, 리액션, 일상, 요리, 자율감각쾌락반응(ASMR) 등 콘텐츠 다양화
-가짜뉴스나 근거 불분명 콘텐츠와 혐오 표현, 선정적인 영상 등이 제재 없는 노출 문제


▲ 논란으로 인해 구독자 떡락한 유튜버 TOP7
(영상출처 : 상상낙원TV SangsangTV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