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손오공과 관계정리 나선
메카드 장난감의 초이락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뽀로로 이후 성과부족한 커지는
캐릭터 라이선스 시장
관련 소식,
층간소음 예방을 위한 KCC의 '상어가족' 동요 제작 소식,
대한체육회의 스포츠 7330 캠페인을
위한 
캐릭터 ‘달리’ 소개 소식,
캐릭터 팝업스토어 매출 견인효과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43주차 콘텐츠 이슈 5입니다.

[이슈1] 손오공과 관계정리 나선 메카드 장난감의 초이락 | IT조선-2018. 10. 19.
-터닝메카드의 ‘요괴메카드’ 장난감에 새겨진
유통업체 로고 초이락으로 변경
-애니메이션 제작사와 유통업체간
관계 변화에 따른 일로 확인
-손오공, 마텔이 만든 장난감 관련 마케팅 강화 등
초이락 장난감 비중 축소 중


▲ 요괴메카드 프로모션 무비
(영상출처 : ITChosun 유튜브채널)


[이슈2] 커지는 캐릭터 라이선스 시장, 뽀로로 이후 성과부족 | 중앙SUNDAY-2018. 10. 19.
-K애니 캐릭터들, 라이선스 시장에선
뽀로로 외에는 뚜렷한 성과사례 부족
-국내 맞춤형 전략, 짧은 동영상 위주로 캐릭터의
인지도 축적 후 라이선스로 확대
-안정적 환경에서 라이선스 시기까지 
버틸 수 있는 정부지원정책 필요



▲ 한국은 유아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다음 국가 언급
(영상출처 : K-Culture Research 유튜브채널)

[이슈3] KCC·'상어가족', 층간소음 예방 동요 제작 | 한국경제-2018. 10. 16.
-층간소음의 주원인이 아이들의 뛰는 소리나
발걸음이라는 점에 착안 제작
-아이들의 생활습관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
-동요 영상,  KCC 및 핑크퐁 공식 채널에 공개



▲ KCC바닥재 x 핑크퐁, 층간소음 안심 '사뿐 걸음 송'
(영상출처 : 홈씨씨인테리어KCC 유튜브채널)


[이슈4] 대한체육회 캐릭터 ‘달리’ 소개 | 동아일보-2018. 10. 16.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스포츠 7330 캠페인 전개를
위한 캐릭터 ‘달리(Dalli)’ 소개
-달리, 스포츠의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특성을 담고
체육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표현
-90일간 사용 가능한 이모티콘 16종도 
개발하여 선착순 무료 지급



▲ 오늘부터 시작해요! 스포츠7330
(영상출처 : 대한체육회 koreanolympic 유튜브채널)

[이슈5] 개성있는 소비자들의 성향 덕에 캐릭터 상품 비싸도 잘 팔려 | 조선비즈-2018. 10. 18.
-상품 하나도 개성있게 소비하려는
사람들의 증가로 캐릭터 상품이 인기
-캐릭터 상품 판매 증가에, 식품기업들도
캐릭터를 통해 이미지 변신 시도
-온라인과의 차별화된 캐릭터 팝업스토어들은
실제로 매출 견인 효과 확인



▲ 오버액션토끼 팝업스토어 후기
(영상출처 : C CHANNEL Korea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