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콘텐츠 천국 유튜브 경제학과 외면받는 
국내 서비스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옛 명품 프로의 귀환을 알리는
에버그린 콘텐츠 붐 관련 소식,
차갑게 언 콘텐츠 제작 환경 관련 소식,
콘텐츠 냉전시대 속의 넷플릭스의 
지속적 성장 가능성 관련 소식,
금융업계의 자체 캐릭터 마케팅 
열풍 소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44주차 콘텐츠 이슈 5입니다.


[이슈1] 콘텐츠 천국 유튜브 경제학과 외면받는 국내 서비스 | 국민일보-2018. 10. 27.
-유튜브 서비스, 사용자 우선이 만들어낸 신화
-구글은 거대자본 투입, 유튜브의 개방성 강화
-국내 서비스, 플랫폼 개발 후 이윤창출 극대화에만 올인

▲ 네이버 대신 '유튜브' 시장 독주, '1020세대' 삼킨다
(영상출처 : MBCNEWS 유튜브채널)


[이슈2] 옛 명품 프로의 귀환… 에버그린 콘텐츠 붐 | 동아일보-2018. 10. 26.
-종영 프로그램이 새 단장을한
‘에버그린(evergreen) 콘텐츠’가 최근 방송가 화두
-젊은 세대에게는 SNS 환경에 어울리는
새로운 자막과 속도감 있는 편집으로 어필
-레전드 프로그램은 일시적 화제성은 있지만
변화 없이 복고풍 감성은 긴 생명 유지 불가

▲ TV는 사랑을 싣고-대한민국 대표 아버지 최불암편
(영상출처 : KBS 안테나 유튜브채널)


[이슈3] 밤새 흘린 땀값은 어디로…콘텐츠 제작 환경은 ‘차갑게 꽁꽁’ | 경향신문-2018. 10. 15.
-가수·웹툰작가·게이머 등 
한류 알리는 직업은 소득 양극화·경쟁 극심
-갑을 간 부당 계약도 난무 등 여전히 척박한 제작환경
-콘텐츠 제작자에게 정당한 댓가 지급 및 
커리어 유지가능한 토대 마련

▲ tvN 드라마 '혼술남녀' 신입 조연출 사망사건
(영상출처 : 연세교육방송국YBS 유튜브채널)


[이슈4] 콘텐츠 냉전시대…넷플릭스, 계속 성장할까 | ZD넷 코리아-2018. 10. 23.
-스트리밍 시장이 정면 대결 양상, 
콘텐츠 '군비경쟁'이 갈수록 심화
-넷플릭스, 디즈니 등 공세 맞서 '차입 경영' 계속
-적은 콘텐츠로도 다수 가입자를 만족시키는 건 
뛰어난 빅데이터 분석 능력 덕분

▲ 디즈니 시가총액을 뒤집어버린 넷플릭스, 성공의 비결은?
(영상출처 : 한국경제신문출판사 유튜브채널)


[이슈5] “딱딱한 이미지 탈피”…금융업계, 자체 캐릭터 마케팅 열풍 | 농민신문-2018. 10. 26.
-NH농협은행 ‘올원프렌즈’, 
캐릭터 광고를 활용해 젊은층 호평
-신규 고객 모집에 큰 도움
-자체 캐릭터, 계약기간과 무관하게 
다양한 분야에 언제든지 활용

▲ 농협은행 올원뱅크 가입자 200만명 돌파
(영상출처 : 농협 공식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