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폴더블폰의 등장으로
모바일콘텐츠 수혜 예상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국내 OTT 기업들의 
넷플릭스식 콘텐츠 자체 제작 관련 소식,
나라홈데코의 BT21 리빙제품 출시 관련 소식,
빼빼로 공식 캐릭터 빼빼로 일레븐 발표 관련 소식,
가스파드와 리사 캐릭터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소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45주차 콘텐츠 이슈 5입니다.


[이슈1] 주머니 쏙 커진 화면의 폴더블, 수혜는 모바일 콘텐츠 | 뉴스핌-2018. 11. 3. 
-모바일TV·1인방송·메신저·포털...폴더블 직접 수혜 예상
-대화면으로 시각효과 극대화, PC게임족들도 모바일게임으로
-맹목적 낙관은 시기상조로 폴더블 전용 킬러콘텐츠가 관건

▲ 삼성 폴더블폰 내년 초 출시
(영상출처 : MTN머니투데이방송 유튜브채널)


[이슈2] 국내 OTT 서비스社, 넷플릭스식 콘텐츠 자체 제작으로 경쟁력 강화 | 한국경제-2018. 11. 1.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社 시청자 재방문 늘리기 안간힘
-SKB, KT 웹드라마·예능 자체 제작
-한국 상륙한 넷플릭스 견제 포석

▲ OTT 패권 장악을 위한 왕좌의 게임, 필수 무기는 '콘텐츠'
(영상출처 : NH투자증권 유튜브채널)


[이슈3] 캐릭터, 홈, 리빙 전문기업 <나라홈데코>, 'BT21' 리빙제품 출시 | 국민일보-2018. 10. 23.
-나라홈데코는 BT21의 캐릭터인
타타, 치미, 쿠키, 코야, 알제이,망, 슈키의 특징 표현
-실용적이고 소장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50여가지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
-BT21, 라인프렌즈와 방탄소년단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캐릭터


▲ BT21 파자마페스타♥
(영상출처 : 헌트이너웨어 유튜브채널)


[이슈4] 롯데제과, 빼빼로 공식 캐릭터 '빼빼로 일레븐' 선보여 | 한국경제-2018. 10. 31.
-빼빼로 일레븐은 길쭉한 빼빼로를 의인화한
총 8명의 개성 있는 캐릭터
-롯데제과, 전 연령대에 걸친
캐릭터 선호도가 지속적 증가 추세
-올해 초부터 자체 캐릭터 개발에 착수,
국내외시장에서 자체 캐릭터로 브랜드 파워 강화 방침


▲ 빼빼로 광고 1987
(영상출처 : kcanari 유튜브채널)


[이슈5] 연세우유, ‘가스파드와 리사’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신제품 5종 출시 | 국민일보-2018. 11. 1.
-프랑스 인기 캐릭터 ‘가스파드와 리사’와의
콜라보레이션 통해 동화적인 감성 선사
-감성적이고 사랑스러운 이미지가 잘 부합
-독특한 유화 그림체와 밝고 따뜻한 색채,
아이들의 순수함을 캐릭터 표현이 특징

▲ 코코소리의 애니메이션 연구소 Gaspard and Lisa 만남편
(영상출처 : CoCoSoRi 코코소리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