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인기 캐릭터 IP 퍼즐게임 3종 비교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AI캡슐을 이용한 캐릭터 인형 개발로 지역 홍보 일조 기대 관련 소식,
과학과 수학을 소재로 한 귀여운 캐릭터로 만든 화제의 이과이모티콘 출시 관련 소식,
LG디스플레이, 카톡 이모티콘 'LGD 즐겁소' 출시 관련 소식,
교보생명, 새로운 디지털 캐릭터 '교보러버스' 공개 소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46주차 콘텐츠 이슈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캐릭터 IP 파워 대결? 인기 퍼즐게임 3종 비교 | 모비인사이드-2018. 11. 8.
-캐릭터 IP 인기 퍼즐게임 3종, ‘위베어베어스더퍼즐, 프렌즈팝콘, 애니팡3'
-매출 순서는 코어유저가 많은 위베어베어스>프렌즈팝콘>애니팡3 순서
-퍼즐게임, 대중적인 이용자 층 덕에 강력한 브랜딩 효과 기대


▲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시즌2
(영상출처 : SUNDAYTOZ 선데이토즈 유튜브채널)


[이슈2] AI캡슐 만남 캐릭터, 지역 홍보 일조 기대 | 벤처스퀘어-2018. 11. 9.
-미스터마인드와 미디어콘서트, 인공지능 몽돌 캐릭터 협력 MOU 체결
-미스터마인드가 개발한 AI캡슐을 이용한 캐릭터 인형 개발
-AI캡슐 적용 몽돌 캐릭터로 지역 관광 홍보 비용 절감 효과 기대


▲ AI 캡슐 홍보영상
(영상출처 : 미스터마인드 유튜브채널)


[이슈3] 드디어 출시된 카카오톡 '이과 이모티콘'  디스패치-2018. 11. 7.
-과학과 수학을 소재로 한 귀여운 캐릭터로 만든 화제의 이과이모티콘 출시
-지난달, 카카오에 미승인되었다며 한 커뮤니티에 공개한 이모티콘 화제
-미승인 이모티콘도 보완 후 재심사 통과 후 판매 가능

▲ SNS 후끈 달군 이과 이모티콘의 정체
(영상출처 : 투데이한국 뉴스 유튜브채널)


[이슈4] LG디스플레이, 카톡 이모티콘 'LGD 즐겁소' 출시 | 아시아경제-2018. 11. 8.
-OLED 사업구조전환 중, 조직문화 다지기 위해 총력
-임직원들간 사기진작과 소통을 강화위해 자체 캐릭터 제작
-패널 공급 100% 점유 중인 OLED TV 시장 규모 급성장 예상

▲ OLED 첫 흑자 낸 LG디스플레이…사업전환 속도 내나?
(영상출처 : MTN머니투데이방송 유튜브채널)


[이슈5] 교보생명, 새로운 디지털 캐릭터 '교보러버스' 공개 | 한국경제-2018. 11. 6.
-교보생명, 2030세대와 소통 위해 가족사랑을 담은 디지털 캐릭터 공개
-신라시대 금관 장식 곡옥을 모티브로 회사의 초성(ㄱ·ㅂ·ㅅ·ㅁ)을 원색과 간결한 디자인
-고객 상담과 서비스를 보다 친근하게 소개할 계획

▲ 만화로 보는 보험상식
(영상출처 : 평생든든교보생명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