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소년점프로 화제 중인
마미손의 이모티콘 출시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우체국의 새 캐릭터 제제 이모티콘 출시 관련 소식,
울산동구 캐릭터 소개를 위한 구의원 관련 소식,
물량을 앞세운 중국웹툰의 공세 관련 소식,
신세계백화점 캐릭터 푸빌라
마케팅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빨간택시가 전하는 
2018년 48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매드클라운 추정 마미손, 이모티콘 출시 | 인사이트-2018. 11. 22.
-마미손, SNS "사라"라는 말과 함께 '마미손 이모티콘' 출시
-마미손의 상징인 분홍색 복면을 쓰고
특유의 멍한 표정과 소년점프의 가사 포함
-동일인으로 의심되는 매드클라운과의 관계 패러디 포함

▲ MOMMY SON (마미손) - 소년점프 (feat. 배기성)
(영상출처 : Mommy Son 유튜브채널)


[이슈2] 우체국 이모티콘 캐릭터 '제제' | 주간경향-2018. 11. 20.
-우정사업본부, 새로 제정된 캐릭터 ‘제제’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마케팅에 활용 중
-제비를 의인화해 밝은 모습으로 국민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하는 우체국을 의미
-향후 챗봇 프로필 사진, 포스트페이 결제 QR코드 등
다양한 분야 활용 예정

제제 이모티콘 출시 기념 영상 (우체국 캐릭터 제제) 
(영상출처 : 우정사업본부,우체국 유튜브채널)


[이슈3] 캐릭터 티셔츠 입고 행감 임하는 울산 동구의회 김태규 의원 | 중앙일보-2018. 11. 22.
-울산시 동구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동구 관광상품인 캐릭터 티셔츠 입고 등장한 의원
-동구의회 김태규 의원, 각종 축제와 행사 등에서
 캐릭터 상품을 널리 홍보 요구
-울산 동구, 관광 캐릭터 관련 상품을 이용해 영상을
제작하는 등 지속적인 홍보활동 노력

▲ 울산동구 관광캐릭터의 소재가 된 울산동구 소리9경
(영상출처 : qozh105 유튜브채널)


[이슈4] 중국 웹툰의 공습이 시작됐다 | 경향신문-2018. 11. 25.
-중국 웹툰의가진 최대 경쟁력은
공장형 웹툰 제작 시스템으로 가능한 물량공세
-중국 웹툰 유통 주요 통로는 레진코믹스 등 오픈 플랫폼들
-품질면에서 진화한 중국 웹툰의 물량 공세에
토종웹툰 산업 위축 우려

▲ 중국웹툰 원작 <오빠를 치료할 약은 없다> 소개
(영상출처 : 리뷰 카페 유튜브채널)


[이슈5] 신세계百,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미리 크리스마스 | 농업경제신문-2018. 11. 22.
-점포 내외부 곳곳을 푸빌라를
활용한 연출 등 본격적 크리스마스 마케팅 시작
-푸빌라는 지난해 신세계백화점이
직접 개발한 크리스마스 캐릭터
-50년 전통의 신세계 본관 크리스마스 장식,
내국인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명소로 유명

▲ 2017 Shinsegae Loves Christmas 'Heartful Holiday'_푸빌라와 친구들
(영상출처 : SHINSEGAE Official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