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2주차 콘텐츠 카드뉴스#1-특허 없는 빅히트 아이템, 귀가 움직이는 토끼 모자 
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특허 없는 빅히트 아이템, 귀가 움직이는 토끼 모자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일본 캐릭터 시장에 본격 진출한 카카오프렌즈의 어피치 관련 소식,
울산 중구의 울산큰애기 캐릭터산업 육성, 올해 최고 시책 관련 소식,
군위군의 삼국유사 테마파크 BI·캐릭터 개발 완료 관련 소식,
다날엔터 카카오 이모티콘 사업을 카카오가 50억에 인수한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8년 52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하정우도 쓴 '토끼 모자'…정작 만든 사람은 재미 못봤다 | 중앙일보-2018. 12. 24.
-SNS 입소문 나며 빅히트 아이템, ‘귀가 움직이는 토끼 모자'
-최초 제작자는 평범한 완구가계의 대표, 인기 예상 못해 특허와 상표출원 안 내
-사이클이 빠른  장남감 시장에 시즌별로 ‘핵인싸템’을 기획 후 선보일 예정

▲ [TWICE 트와이스] 머리어깨무릎발~ 귀 쫑끗하는 트둥토끼들
(영상출처 : 챙구는못말려 유튜브채널)


[이슈2] 카카오 '어피치' 일본 도쿄 진출 | 아시아경제-2018. 12. 20.
-카카오IX, 도쿄에 해외 매장 처음 내며 해외 진출 본격화
-카페, 콜라보 전시 등 다양한 문화 체험 가능한 스토어
-일본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 많은 '어피치' 캐릭터를 중심으로 기획


▲ 카카오프렌즈의 잔망둥이 팬더 어피치!
(영상출처 : Kakao Friends 유튜브채널)


[이슈3] 울산 중구 '울산큰애기 캐릭터산업 육성' 올해 최고 시책 | 뉴스1-2018. 12. 23.
-울산큰애기 캐릭터 산업 육성은 중구의 관광 캐릭터인 울산큰애기의 브랜딩 사업
-'제1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전국 지자체 캐릭터 중 1위 차지
-일본 유루캬라 그랑프리 초청 등 국내·외에 울산 중구 홍보 공로 인정


▲ 울산큰애기쏭 뮤직비디오 시민 참여자 대모집
(영상출처 : 울산큰애기 유튜브채널)


[이슈4] 군위군 ‘삼국유사 테마파크’ BI·캐릭터 개발 완료 | 아시아투데이-2018. 12. 23.
-군위군, ‘삼국유사 테마파크 BI 및 캐릭터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 발표
-삼국유사 ‘단군신화’의 단군, 곰, 호랑이, 해룡, 사자 등 6종의 군위군의 상징요소들을 캐릭터화
-테마파크를 통해 군위군이 교육, 문화, 관광의 구심점이자 랜드마크 자리매김 매진 예정


▲ 군 예산 1/3 투입 테마파크 작자운영 우려 뉴스
(영상출처 : MBCNEWS 유튜브채널)


[이슈5] 카카오, 다날엔터 이모티콘 사업 50억에 인수 | ZD넷코리아-2018. 12. 14.
-다날, 신규 사업 필요 자금 확보 위해 카카오 이모티콘 MCP 사업 관련 모든 권리와 자산을 양도
-다날, 2011년부터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의 상품을 검수하고 정산하는 등의 업무 수행
-카카오, 이모티콘 비즈니스 일 원화 위해 다날로 부터  MCP 업무 회수


▲ 카카오이모티콘 서비스 소개
(영상출처 : Kakao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