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연하장 대신 새해인사로 이모티콘으로 보내는 달라진 새해 인사법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박보검 품은 카카오 M, '콘텐츠 제왕' CJ ENM과 유사한 전략 관련 소식,
LG코드제로와 팝아트 거장 케니 샤프의 콜라보레이션 진행 관련 소식,
OTT시장에서 디즈니의 디즈니플러스 런칭과 韓 콘텐츠 반사이익 관련 소식,
고령화 사회 안에서 지상파의 어르신 콘텐츠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2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격식 차린 연하장 대신 깜찍 이모티콘…달라진 새해 인사법 | 한국경제-2018. 12. 30.
-격식을 따지는 연하장보다 센스있는 이모티콘이나 모바일 메시지 선호
-새해 인사말이 담긴 카카오 이모티콘, 30~40대 사용자 구매 이모티콘 중 1위
-온라인을 통한 새해 인사가 편리하고 개성도 드러낼 수 있어 높은 선호도

▲ 복 들어간다~! 새해맞이 철수와 영희!
(영상출처 : RehaTV HD 유튜브채널)


[이슈2] 박보검 품은 카카오, '콘텐츠 제왕' CJ ENM 넘어서나 | 한국경제-2019. 1. 5.
-카카오, 이병헌·공유 소속사 이어 박보검·송중기 소속사 인수 그리고 전문경영인 김성수 영입
-카카오, 최근 행보는 CJ ENM와 같은 전략으로 자체 채널과 콘텐츠를 강화 전략
-자체 유통 플랫폼 및 콘텐츠 유통 서비스인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 등 지식재산권(IP)도 확보

▲ 네이버·카카오, CJ E&M 수장 영입…동영상 콘텐츠 CJ DNA 심나
(영상출처 : MTN머니투데이방송 유튜브채널)


[이슈3] ‘LG 코드제로 R9 씽큐’, 팝아트 거장 만나 캐릭터 작품으로 '재탄생' | 아시아경제-2019. 1. 6.
-LG전자 ‘코드제로 R9 씽큐(ThinQ)’가 미국 팝아트 거장 케니 샤프(Kenny Scharf)와 콜라보
-3대의 코드제로 R9 씽큐를 케니 샤프가 '리키', '로비', '리타' 캐릭터로 제작
-LG, 3명의 캐릭터 스티커를 제작하여 코드제로 구매 고객에게 제공 예정

▲ 팝아트 거장 케니 샤프, 아시아 최초 서울 개인전
(영상출처 : 연합뉴스 TV 유튜브채널)


[이슈4] 디즈니, 넷플릭스에 선전포고…韓 콘텐츠 반사이익 | 조선비즈-2019. 1. 4.
-디즈니,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시장에 ‘디즈니플러스(+)’로 출사표
-한국의 영상 콘텐츠, 기존 방송사 주도 구조를 벗어나 글로벌 OTT를 이용해 세계 시장 진출
-韓 대표 OTT 서비스사 SK 옥수수와 지상파 3사 ‘푹(POOQ)’의 통합으로 넷플릭스에 대항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의 징검다리 디즈니 플러스 로켓 라쿤과 그루트의 드라마
(영상출처 : 영화돋보기 유튜브채널)


[이슈5] 지상파 ‘어르신 콘텐츠’, 퇴행일까 판타지일까 | 시사저널-2018. 12. 28.
-'하나뿐인 내편', '미운우리새끼' 등 높은 시청률과 어르신 시청자 충성도 그러나 영향력 미비
-전형적인 가족 드라마는 등은 현실과 다른 어르신들을 위한 판타지가 된 지 오래
-지상파의 어르신 콘텐츠는 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우리네 사회가 갖고 있는 고민과 겹쳐

▲ 미우새 어머니들, SBS 연예대상 이변
(영상출처 : 연합뉴스 TV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