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방송사가 보유한  외주 드라마 저작권이 앞으로 제작사로 귀속 된다는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브랜드 마케팅 위해 캐릭터 및 이모티콘 활용 기업 증가 관련 소식,
상어가족 열풍 콘텐츠주 전반 확산 관련 소식,
구찌가 디자인한 돼지캐릭터 컬렉션 관련 소식,
라인프렌즈가 홍콩 공항에 브라운 캐릭터 활용 레스토랑 오픈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3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방송사가 가져갔던 외주제작 콘텐츠 저작권, 제작사에 원칙 귀속 | 전자신문-2019. 1. 13.
-외주 방송콘텐츠의저작권은 방송콘텐츠를 제작한 수급사업자에게 원칙적 귀속 -공정거래위원회, 하도급 업체 권익 증진을 위해 업종 표준하도급계약서를 제·개정 -방송콘텐츠 간접광고 수익, 방송사와 수급사업자가 사전 협의로 배분 비율 결정

▲ 상황극으로 단번에 배우는 개정 하도급법
(영상출처 : 대한민국공정거래위원회 유튜브채널)


[이슈2] 브랜드 마케팅 위해 캐릭터 및 이모티콘 활용 기업 늘어 | 매일경제-2019. 1. 8.
-최근 다양한 업종에서 브랜드 마케팅을 위해 자사 캐릭터로 만든 이모티콘 활용 증가
-이모티콘은 소비자와의 소통, 기업의 캐릭터 홍보의 대상으로 좋은 매개체로 인식
-캐릭터는 개발 자체보다는 꾸준히 노출하며 소통하고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 과정 안내 영상 -허쉬위쉬
(영상출처 : 허쉬위쉬hushwish 유튜브 유튜브채널)


[이슈3] 상어가족 열풍 콘텐츠주 전반 확산 | 아주경제-2019. 1. 13.
-동요 상어가족,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현지시간 1월 9일 32위를 기록
-4차 산업혁명 부합 디지털 콘텐츠 이용 증가, 콘텐츠 지적재산권 보유 기업 가치상승
-관련 콘텐츠 기업으로 CJ ENM과 제이콘텐트리, 덱스터, JYP, SM, YG엔터테인먼트 등 주목

▲ 동요 ‘상어가족’ 국경 없는 인기…美 빌보드도 접수
(영상출처 : 채널A 뉴스 유튜브채널)


[이슈4] 구찌돼지? 구찌가 디자인한 돼지캐릭터 컬렉션 보니… | 아주경제-2019. 1. 11.
-구찌, 2019년 기해년을 기념하는 디즈니의 돼지캐릭터를 활용한 스페셜 컬렉션 공개
-구찌의 돼지 캐릭터와 디즈니의 아기돼지 삼형제 캐릭터들을 모티브로 삼은 컬렉션
-포토그래퍼 프랭크 레본, 인간과 돼지의 자연스러운 유대감을 담은 사진 캠페인도 전개

▲ 디즈니 실리 심포니-아기돼지 삼형제(Disney Silly Symphony-Three Little Pig)
(영상출처 : 무비콘 애니 유튜브채널)


[이슈5] 라인프렌즈, 홍콩 공항에 브라운 캐릭터 활용 레스토랑 열어 | IT조선-2019. 1.10.
-홍콩공항의 바이트 앤 바이트 레스토랑은 다수 관광객 특성 반영한 글로벌 메뉴 구성
-라인프렌즈의 ‘메가브라운’ 피규어 외 다수의 제품에 브라운 앤 프렌즈 캐릭터 활용
-라인, 바이트 앤 바이트같은 외식업 사업을 국내외 시장에 확대 계획

▲ 궁금해 브라운 - Ep.05 메가브라운
(영상출처 : LINE FRIENDS (KR)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