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페이지 아카이브(1~3기)/강의실

빨간택시의 캐릭터 강좌 5교시-캐릭터 완성







안녕하십세요? 빨간택시입니다.
오늘 배우실 내용은 여러분이 만드신 캐릭터를 기본동작과 응용동작을 만들어보는 시간입니다.
기본동작? 응용동작? 그게 왜 필요하지라는 의문을 가지신 분도 계시리라 봅니다.
기본동작과 응용동작의 필요성을 먼저 언급하고 오늘 강의를 시작 해야겠군요.
(참, 오늘 강의부터 빨간택시의 캐릭터인 ‘미스터무’가 본격적으로 강의 부교재로 나옵니다. ^-^;)
자~ 그럼 미스터무의 인사를 받으시고 오늘 강의도 힘차게 출발합니다! 
 

♡기본동작 ♡
기본동작은 자신이 만든 캐릭터의 성격을 나타낼 수 있는 대표적인 포즈를 말하는 것입니다.
보통은 정면을 바라보면서 증명사진을 찍은 듯한 이미지라면 될까요? (^㉦^;)a..
물론 가벼운 손처리나 표정도 넣어주면 더욱 좋겠지요? (마치 사진사가 되어 모델을 찍는 기분입니다~)
기본동작은 본인의 캐릭터가 이런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있다라는 일종의 가이드 입니다.
때문에 기본동작을 작업해 놓지 않으면 캐릭터를 그릴 때 가이드라인이 없어 형태가 들숙 날숙 할 지도
모릅니다. 한마디로 컨셉 잡는 것이 무형의 가이드 인이라면 기본동작과 응용동작 만드는 것은 유형의
가이드 라인이 되겠네요. 자, 그럼 미스터무의 기본동작이 어떤지 볼까요? 

 

 

♡응용동작 ♡
응용동작은 캐릭터의 다양한 포즈들을 연출하시면 됩니다.
이미지의 개수는 제한이 없습니다만 보통은 희로애락(기쁨, 화남, 사랑, 즐거움)을 기본으로 캐릭터의
특유의 포즈가 있다면 그것을 더 추가하는 등 대략 4~5개 이상의 포즈를 만들어 냅니다.
응용동작들을 미리 설정하는 이유는 기본동작 설정과 마찬가지로 본인이 이미지를 계속 그려나갈 때
가이드 역할(특히 표정이 생기면 눈이 커진다던지 입이 커지는 등 변화가 생기기 때문에)을 해주기
위해서 입니다. 

 



♡자율학습♡
A4 용지등 깨끗한 종이에 기본동작과 응용동작 이미지를 꼭 그려보세요~
캐릭터를 만드시면서 주의할 점은 반드시 캐릭터의 컨셉을 만들어 주어야 기본동작, 응용동작 만들기
수월하실 것입니다.자 오늘 자율학습을 마쳐야 나머지 마무리 작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 숙제 검사합니다. s( ご_ご)z

♡다음 강의 안내♡
6교시 스캔
컴퓨터로 스캔 해볼까요?
자, 그럼 지금까지 만들어 본 캐릭터들을 컴퓨터에 입력을 하셔서 보관을 하는 과정입니다.
물론 컴퓨터에서 직접 작업을 하셨으면 이 과정이 생략되기는 하겠지만요.
스캐너 사용법과 이미지 보정 방법 등을 알아 보겠습니다.

♡기타 문의 사항♡
캐릭터 제작이나 기타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게시판/문답게시판 에서
궁금하신 부분을 질문을 남기시면 성심껏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