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맨끝에 스터디룸/GMP English Study

[1.4-5] Photographs And Memories-Jim Croce



Photographs And Memories 사진과 추억
-Jim Croce

Photographs and memories;
Christmas cards you sent to me;
All that I have are these 
To remember you.

사진과 추억들,
당신이 내게 보낸 크리스마스카드,
내겐 당신을 기억할 수 있는 게
이것밖에 남아 있지 않네요.

Memories that come at night
Take me to another time,
Back to a happier day
When I called you mine.

밤이면 떠오르는 추억들이
또 다른 시간으로 날 데려가지요.
내가 당신을 내 사랑이라고 불렀던
행복했던 지난날들로 말이죠.

*Chorus 후렴
But we sure had a good time
When we started way back when.
Morning walks and bedroom talks.
Oh, how I loved you then...

하지만 우린 정말 행복했어요.
우리의 사랑이 시작되던 아주 먼 옛날.
아침 산책과 저녁 시간의 담소.
오, 내가 얼마나 당신을 사랑했는지...

Summer skies and lullabies;
Nights we couldn't say goodbye
And of all of the things 
That we knew
Not a dream survived.

여름날의 하늘과 자장가
밤마다 우린 헤어지고 싶어 하지 않았죠.
우리가 알았던 그 모든 것들은
이젠 꿈조차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렸네요.

Photographs and memories;
All the love you gave to me.
Somehow it just can't be true.
It's all I've left of you.

사진과 추억들,
당신이 내게 주었던 그 모든 사랑.
이젠 다 물거품이 되어 버렸어요.
내겐 오직 추억만이 남았네요.

*Chorus 후렴

[곡의 내용]
당신을 정말 사랑했지만 이젠 사진과 추억으로만 남았네요. 우리의 사랑은 사라져 버렸어요.

[Jim Croce]
1966년에 데뷔한 미국 출신의 짐 크로치는 포크록의 전설로 불린다. 빌라노바대학 재학시절 포트 뮤직을 접한 후 노래와 작곡을 시작하였고, 대학 졸업 후 아내 잉그리드 제콥슨(Ingrid Jacobson)을 만나 뉴욕에서 짐 앤 잉그리드(Jim & Ingrid)라는 이름으로 듀오 활동을 했다. 그의 대표곡 'Time In A Bottle'은 아내와 아들을 위해 쓴 노래이며 <You Don't Mess Around With Jim>(1972)에 수록되었다. 이듬해 발매한 싱글 <I Got A Name>(1973)은 20세기 폭스사에서 제작한 영화 <라스트 아메리칸 히어로>(1973)의 주제곡으로도 쓰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1973년 9월 20일, 루이지애나 주립대학에서 초빙 공연을 마치고 텍사스로 향하던 짐 크로치는 갑작스런 비행기 추락 사고를 당하야 30세의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대표곡]
Time In A Bottle(1972) https://youtu.be/I1YxczPEPrs
I Got A Name(1973) https://youtu.be/hHVBzLGAIbU

[출처 : 굿모닝팝스 2016 Janu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