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맨끝에 문화리뷰/맨끝에 제품리뷰

[IT제품] 합리적인 가격대의 VR기기 폭풍마경 4 구성품 리뷰


▲ 바오밥이라는 신생(그러나 베테랑 고수들이 모인) VR 전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Invasion'이라는 단편의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요 근래 IT나 콘텐츠업계의 창업, 투자,개발 관련으로 가장 핫한 키워드입니다.
빨간택씨도 이런 흐름을 놓칠 수 없어 VR 콘텐츠들을 원할하게 접근을 하기 위해 고가와 저가 사이에 있는 VR기기를 찾아 보았습니다.
그리고 곧 가성비가 뛰어나다던 중국산 VR기기 <폭풍마경>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폭풍마경의 최신버전인 <폭풍마경 4 아이폰 버전>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절제미가 돋보이는 박스 및 제품 디자인
전체적인 박스 디자인을 보고 이젠 중국 제품 디자인도 마치 애플처럼 미니멀리즘을 추구하고 꽤나 자연스러워 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선 박스 자체에 흰 바탕에 제품사진 그리고 BI외에는 일절 다른 요소는 없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자신감이겠지요?

잘 봉해진 박스의 씰을 뜯습니다.


박스를 열었을 때 느낌 역시 내부 패킹의 디자인과 포장이 꽤나 실용적이고 세련된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부 구성품들을 모두 꺼내 놓아 보았습니다.


좌측으로부터 장착 헤드기어, 블루투스 리모콘과 건전기, 본체, 사용설명서, 클리닝융이 있습니다.
헤드기어의 조정장치나 본체 이음새 등이 기대 이상으로 작동이 잘되고 마무리 되었습니다. 
특히 폭풍마경 시리즈는 4번째 모델이 나오기까지 지속적으로 불편한 점이 보완되어 업그레이드되어 왔습니다.
동급 기기 중 가장 편리한 해드기어 장착법, 블루라이트 자체제거 기능 등 섬세한 차별화를 가진 비용대비 효율 좋은 VR기기 입니다.

마무리, 박스 오픈 후 빨간택씨는...
잠깐 구경해 보았는데 중국어로 된 앱 등록을 못하고 있고 블루투스 리모콘이 인식을 못해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아마 당분간은 강제로 분리가 된 영상으로 보는 것으로 만족하고 좀 더 열심히 공부해 봐야겠습니다.

만지작 거리다보니 아래와 같은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미국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은 폭풍마경 중국어 앱에서 VR영상을 이용하기 위해 등록이 반드시 필요한가요?
-블루투스 리모콘이 페어링 인식이 안되는데 페어링이 가능한 방법 아시는 분 있나요?
-아이폰 화면에서 유튜브 등의 360 VR영상 등을 VR 재생영상모드(? 화면이 두개로 나눠지는 모드)로 강제 변환 시킬 방법 아시는 분 있나요?
-구글카드보드 데모에서 시선으로 선택화면 처리 진행 방법 아시는 분 있나요?
주변에 폭풍마경 잘 쓰고 계신 분 있으면 추천을 부탁합니다. ㅠ_ㅠ)/

[보너스 정보] VR 관련 추천 카페 1 : 네이버 카페 VR 매니악
[보너스 정보] VR 관련 추천 카페 2 : 네이버 카페 오큘러스 VR

[보너스 정보] 빨간택씨의 동영상 구성품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