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한국의 픽사를 꿈꾸는 애니메이션 <언더독> 개봉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화제의 유튜브채널 유시민의 '알릴레오'와 '고칠레오' 관련 소식,
아기상어, 악녀, 복면가왕 등 글로벌 인기의 케이 콘텐츠 관련 소식,
민지·민정·지민 등 이름 활용 이모티콘 시리즈 출시 관련 소식,
뉴딘콘텐츠, KBO 게임 라이선스 사업 대행업체로 선정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4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오상윤·이춘백 “우린 영화계 언더독, 한국의 픽사 만드는 게 꿈” | 한겨레-2019. 1. 14.
-220만 동원 ‘마당을 나온 암탉’ 이후 7년, 유기견 모험 다룬 신작
-국내 투자 외면·한한령 후폭풍에 크라우드 펀딩·열정 페이로 제작
-<언더독>이 꼭 성공해 픽사나 지브리같은 스튜디오로 성장 기대

▲ [언더독] 메인 예고편
(영상출처 : MOVIE&NEW 무비앤뉴 유튜브채널)


[이슈2] 알릴레오 한 방에 1위 등극, 홍카콜라 '대도서관 룰'에 충실 | 동아일보-2019. 1. 19.
-유시민, '알릴레오'와 '고칠레오' 유튜브 방송 일주일 만에 채널 구독자 60만명 돌파
-알릴레오, 홍카콜라의 두드러진 성과는 대중의 기성언론이나 여의도 정치 비신뢰성때문
-‘나는 꼼수다’ 이래 진보 세력은 팟캐스트에, 보수 세력은 주로 유튜브에서 활동


▲ 유시민의 알릴레오 티저
(영상출처 : 사람사는세상노무현재단 유튜브채널)


[이슈3] 아기상어부터 악녀까지…미국 안방 가는 케이 콘텐츠 | 연합뉴스TV-2019. 1. 18.
-아기상어, 유튜브 누적 21억 뷰 돌파 및 동요 최초 빌보드 차트 30위권 2주 연속 진입
-신선한 액션 연출로 호평 받은 액션 영화 ‘악녀’(2017), 미국 드라마로 제작
-미국판 ‘복면가왕’ ‘더 마스크드 싱어’, 미 TV 예능 프로그램 중 7년 만에 가장 높은 시청률


▲ 미국판 '복면가왕' 첫 방송 1천만 명이 봤다
(영상출처 : MBCNEWS 유튜브채널)


[이슈4] "이번엔 민지·민정·지민이를 위해" 특별 출시된 카톡 신상 이모티콘 | 인사이트-2019. 1. 17.
-화제의 "전국의_민정지민이_모여라" 이름 활용 신상 이모티콘 시리즈 출시
-몽글몽글 토끼·고양이·곰 캐릭터에 이름활용 문구와 독특한 리액션으로 구성
-카카오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외에 다음뉴스, 다음카페, 멜론뮤직, 카카오페이지에서도 사용


▲ 전국의_민정지민이_모여라
(영상출처 : 카카오 이모티콘의 채널)


[이슈5] 스트라이크존 뉴딘콘텐츠, 'KBO 게임 라이선스 사업 대행업체'로 선정 | IT조선-2019. 1. 18.
-‘스트라이크존’의 뉴딘콘텐츠, KBO 10개 구단의 CI, 구단명 등을 게임내 사용할 권리 획득
-KBO 입찰 참여 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KBO 마케팅 자회사 KBOP와 정식계약 체결
-뉴딘콘텐츠, 신규 게임 개발사 등에 자체 개발 야구 게임 개발 그래픽 소스 지원 예정

▲ 뉴딘콘텐츠, 놀이에 새로움을 더하다!
(영상출처 : 스트라이크존STRIKEZON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