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BTS 소속사
빅히트엔테테인먼트의 라이언 캐릭터 제작자 영입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일베 등의 논란 중인 유튜버 윾튜브의 처벌 청원 관련 소식,
네이버 카카오 등의 IT기업에서 활발히 전개 중인 캐릭터사업 관련 소식,
모바일 맞춤 플랫폼 틱톡 인싸잡고 유튜브를 제친 관련 소식,
시장확대 중인 대고객용 브랜드이모티콘 각광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5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라이언' 제작자, BTS 캐릭터 만든다 | 서울경제-2019. 1. 23.
-BTS의 빅히트, '라이언'을 만든 천혜림 전 카카오 브랜드아트셀 셀장 영입
-BTS와 후속 아티스트들의 단독 캐릭터 사업 전개 예상
-IT 플랫폼 기반으로 성장한 업체간 치열한 인재영입 신호탄

▲ '라이언 하드캐리' 카카오프렌즈 놀이터, 정말 재밌어?
(영상출처 : Nocut V CBS 유튜브채널)


[이슈2] 후회 않는다더니 돌연 사과한 윾튜브… “처벌해달라” 청원 등장 | 국민일보-2019. 1. 23.
-천안함 장병과 세월호 희생자를 모욕한 유튜버 ‘윾튜브’를 처벌 국민청원 등장
-윾튜브는 구독자 60만여명을 확보한 하회탈을 쓴 정치·사회·문화 관련 인기 유튜버
-여성혐오·극우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일베 회원 논란에 후회없다던 입장 번복 및 사과


▲ 유튜버 윾튜브 논란 정리
(영상출처 : 이슈왕 TV 유튜브채널)


[이슈3] 네이버·카카오, 캐릭터로 유통 시장 확장 가속 | ZD넷 코리아-2019. 1. 19.
-네이버 라인·카카오 등 IT 기업들, 캐릭터 부대를 앞세워 오프라인 유통 영역 확장 박차
-카카오프렌즈, 자체 스낵 브랜드 선데이치즈볼로 국내 소비자 '눈도장'
-해외 진출 성공한 라인프렌즈, 라이센싱 제품 2만 종 돌파


▲ 카카오프렌즈 선데이치즈볼 런칭!
(영상출처 : Kakao Friends 유튜브채널)


[이슈4] 인싸 잡은 틱톡, 유튜브 제치고 승승장구…中·美 정부도 예의주시 | IT조선-2019. 1. 24.
-유튜브와 달리 세로형 동영상 포맷으로 맞춰진 모바일 맞춤 플랫폼 틱톡
-틱톡, 미국의 숏폼 영상 제작 앱인 뮤지컬리를 10억 달러(1조1298억원) 인수 후 급성장
-개인정보 유출 뭇매맞은 페북처럼…틱톡 성장세는 미지수


▲ [병맛버전]옐언니 좋아요 100K이상 틱톡 레전드 영상 모음 1탄
(영상출처 : 틱톡 TikTok_Korea 유튜브채널)


[이슈5] "무료 이모티콘 좀 받아주세요, 제발"…읍소하는 기업들 | 노컷뉴스-2019. 1. 27
-月 22억 회 사용되는 이모티콘은 거대한 홍보 플랫폼으로 각광
-총 475개 광고주가 모두 565종의 브랜드 이모티콘 매출, 1년 새 276%↑
-이모티콘이 새로운 콘텐츠 소비 습관이자 문화로 안착, 향후 관련시장 지속 성장 기대


▲ 이모티콘 제작 - 기업 캐릭터 활용편
(영상출처 : 허쉬위쉬hushwish 유튜브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