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지방의인화 캐릭터 '지방이' 저작권 소송서 승소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증가하는 지자체 이모티콘 제작 사례 관련 소식,
신협의 스톱모션 기법 활용한 '어부바' 캐릭터 광고 관련 소식,
인제빙어축제의 깜찍한 캐릭터 ’스노온’ 캐릭터 관련 소식,
1824세대 상징 ‘스닉독’ 캐릭터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6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법무법인 광장, 유명캐릭터 '지방이' 저작권 소송서 승소 | 법률신문-2019. 1. 30.
-유명 캐릭터 '지방이'와 관련된 지적재산권 침해 소송에서 병원 측을 대리해 승소
-지방을 의인화하면서 나타난 지방이 캐릭터의 특징들은 창조적 표현형식으로 보호대상
-승소판결로 지적재산권 관련 재판 및 수사 등에 부정경쟁행위 근절 등을 판단 계기 기대


▲ 지방흡입_지방이광고 8탄
(영상출처 : 비만 하나만, 365mc 유튜브채널)


[이슈2] 카톡 이모티콘·챗봇 들고나선 지자체들…제작비 최대 5000만원 '예산낭비' 우려도 | IT조선-2019. 1. 28.
-광고와 프로모션, 마케팅용으로 이모티콘을 활용하고 있는 공공기관의 수도 증가세
-이모티콘 마케팅 우수집행 사례인 ‘의성진프렌즈’는 의성군 대표 농산물 이미지를 잘 표현
-고비용의 예산을 밀어붙이기식의 일부 공공기관의 마케팅 등은 예산 낭비 우려


▲ [안동MBC뉴스]새 의성 농산물 공동브랜드 '의성 眞'
(영상출처 : 안동MBC NEWS 유튜브채널)


[이슈3] 신협, 스톱모션 기법 활용한 새 캐릭터 광고 선보여 | 베이비타임즈-2019. 2. 3.
-신협, 스톱모션 기법 활용 캐릭터 광고 '어부바 캐릭터편'으로 좋은 반응
-캐릭터 광고의 주인공은 신협의 새로운 마스코트이자 브랜드 캐릭터인 ‘어부바'
-어부바 캐릭터 광고와 다양한 캐릭터상품(피규어, 봉제인형, 스티커, 무드등 등) 출시예정


▲ 평생어부바_신협_캐릭터CF_메이킹필름
(영상출처 : 신협중앙회 유튜브채널)


[이슈4] 인제빙어축제, 깜찍한 캐릭터 ’스노온’ 인기 독차지 | 중앙일보-2019. 2. 1.
-인제군 문화재단이 올해 처음으로 개발한 빙어캐릭터 '스노온' 화제
-스노온, 시원한 파란색의 커다란 머리와 몸통, 날씬한 다리로 미끈한 빙어의 모습을 연상
-스노온, 신남고등학교 졸업생 5명이 참여 및 활동하며 지역애 발휘


▲ Snow on Story Animation
(영상출처 : 강원도인제빙어축제 유튜브채널)


[이슈5] 엉큼한 친구 ‘스닉독’ 캐릭터…1824세대 상징 | 한겨레-2019. 1. 28.
-애경산업 남성 스타일링 브랜드 스니키 런칭 기념 ‘스닉독’ 캐릭터 이모티콘 무료배포
-스닉독 캐릭터, 스케이트 보드와 스트리트 패션 스타일을 좋아하는 1824세대 상징
-스닉독, 엉큼함을 뜻하는 스닉(SNEAK)에 친구를 뜻하는 도그(Dogg)의 합성어


▲ 잘생겨 지고 싶어? 티 안나게 '스니키'해!
(영상출처 : 스니키 SNEAKY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