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문체부의 자작게임물 등급정책,게임말살 우려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주니버의 게임랜드 플래시 서비스 종료 관련 소식,
유아동의 대표 콘텐츠 상어가족·캐리언니 증시行 관련 소식,
카톡 등 외국산 메신저가 금지된 중국에서 카카오의 라이언 데뷔 관련 소식,
천백만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커버여신 제이플라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10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문체부, 비영리 게임 등급분류 면제 검토한다 | 인벤-2019. 3. 1
-게임물관리위원회, 플래시 게임 사이트의 플래시 게임들 서비스 중지 요청
-1인 콘텐츠 창작자 및 인디게임 창작을 위축시키는 조치 비난 쇄도
-자작 개인 제작 게임물의 등급분류 수수료 감면 규정 확대 예정


▲ 게임말살정책: 꿈나무 무료게임 4만종 삭제조치 사전검열
(영상출처 : 김성회의 G식백과 유튜브채널)


[이슈2] 우리와 20년 함께한 추억의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서비스 종료 |  인사이트-2019. 2. 27.
-쥬니버의 플래시게임 서비스 '게임랜드' 서비스 종료 공지
-초등생 대상, 1996년 6월부터 2019년 2월까지 20여년 지속된 서비스
-어도비 플래시 소프트웨어 제작사 2020년 소프트웨어 종료에 따른 조치


▲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는 왜 망했을까?
(영상출처 : 영래기 유튜브채널)


[이슈3] 상어가족·캐리언니 증시行…유아동 콘텐츠 뜬다 | 머니투데이-2019. 3. 2.
-스마트스터디·캐리소프트 IPO 추진, 양사의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
-콘텐츠 유통 환경 변화로 잠재력↑, 유아동 콘텐츠 위상 높아질 것
-캐리소프트, 사업모델기반(비즈니스모델기업)로 최초의 기술특례상장 추진


▲ 콘텐츠 개발 기업, 스마트스터디㈜ / 히든챔피언스리그 / JOB정보센터 190124
(영상출처 : 한국직업방송 유튜브채널)


[이슈4] 카톡 금지한 중국에서도 `열일`하는 라이언 | 매일경제-2019. 2. 28.
-카카오IX, 中상하이 스마오 광장에서 `카카오프렌즈` 첫 팝업 전시 열어
-중국의 카톡금지등 으로 라이언 등 캐릭터의 매력만으로 소비자 어필 필요
-중국은 시장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고, K컬처에 대한 인기가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



▲ HELLO 2019! 라이언 해돋이
(영상출처 : Kakao Friends 유튜브채널)


[이슈5] 국내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1100만명' 돌파한 '커버 여신' 제이플라 |  인사이트-2019. 3. 2.
-제이플라, 작년 12월 천만구독자 기록 후 추가 백만명 더 모아
-뛰어난 가창력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 남다른 곡 소화력이 인기요인
-'Shape of You', 'Despacito' 등 커버 곡 영상은 2억 회 돌파


J.Fla Vlog ( 11 Million Subscribers )
(영상출처 : JFlaMusic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