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카카오프렌즈의 어피치, 한국관광 홍보대사 임명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이슈2-부산 대표 캐릭터 '부산언니', '쿠마몬' 축제 초청 관련 소식,
#이슈3-한국토지정보공사 캐릭터 랜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수상금 전액 기부 관련 소식,
#이슈4-CGV, 마스코트 캐릭터 '파코니' 론칭 관련 소식,
#이슈5-소닉 영화 실사판 캐릭터에 원작자 포함 비난 쇄도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11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어피치' 한국관광 홍보대사 됐다 |  한국경제-2019. 3. 5.
-한국관광공사,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어피치’를 한국관광홍보대사로 임명
-캐릭터왕국이라는 일본에서 불고 있는 어피치 열풍을 고려해 임명
-어피치 앞세운 카카오프렌즈 도쿄점, 오픈 1개월 만에 매출 목표 144% 초과 달성

▲ [경제 오아시스] '이모티콘 열풍'…캐릭터 산업 전성시대 연다
(영상출처 : MBCNEWS 유튜브채널)


[이슈2] 부산 대표 캐릭터 '부산언니', '쿠마몬' 축제에 국내 최초 초청받아 | 베타뉴스-2019. 3. 8.
-부산언니 캐릭터, 일본 현지 ‘쿠마몬 8주년 탄생제' 메인 공연 참석
-지역관광과 캐릭터 상생 통한 새로운 관광 활성화 기대
-부산언니, 부울경 지역의 10대와 20대에게 부산여행 정보 안내 캐릭터로 인기


▲ 부산언니 굿즈 득템굿!?
(영상출처 : 부산언니TV 유튜브채널)


[이슈3] '랜디'가 받은 '제1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수상금 전액 기부 | 노컷뉴스-2019. 3. 7.
-한국국토정보공사(LX), '제1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수상금 200만원 전액 기부
-LX의 대표캐릭터'랜디', 캐릭터 대상 공모전에 참가한 '랜디'로 특별상 수상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초등학교 놀이환경 개선과 아동 영양지원 등에 사용 예정


▲ [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이벤트 현장
(영상출처 : 도로교통공단 유튜브채널)


[이슈4] CGV, 마스코트 캐릭터 '파코니' 론칭 | 머니투데이-2019. 3. 8.
-CGV, 팝콘처럼 하얀 헤어스타일에 노란색 옷을 입은 캐릭터 ‘파코니’를 공식 론칭
-CGV 공식캐릭터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특유의 친근함으로 사랑받기를 희망
-파코니, CGV 홈페이지, 모바일 앱, 전국 극장 곳곳에서 배치될 예정

▲ JIFF 칸투칸 시원하게 말해라 인터뷰 파코니님
(영상출처 : 칸투칸 유튜브채널)


[이슈5] 소닉 영화 실사판 캐릭터에 원작자 나카 유지도 비난 | 게임메카-2019. 3. 6.
-최근 유출된 영화 ‘소닉 더 헤지혹’ 캐릭터 디자인에 대해 많은 이들이 경악
-원작자 나카 유지, 전체적으로 캐릭터의 균형이 이상하다며 부정적 의견 피력
-소닉은 세가를 닌텐도와 비등할 정도의 경쟁사로 키워놓은 캐릭터로 유명

▲ Sonic movie teaser trailer
(영상출처 : classic sonic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