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공군 캐릭터, 독일 iF 디자인 공모전 본상수상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이슈2-울산중구 캐릭터 울산큰애기 이모티콘 인기관련 소식,
#이슈3-Sh수협은행, 새 캐릭터 ‘헤이프렌즈’ 발표 관련 소식,
#이슈4-고양시, 스포츠브랜드 'SC Goyang' 버전2 발표 관련 소식,
#이슈5-H&B스토어 인기캐릭터들과의 협업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12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공군 캐릭터, 독일서 디자인상…국카스텐 앨범 표지 디자인한 병사가 기획 | 뉴시스-2019. 3. 14.
-전투복·비행복·정비복 등 50여종 디자인…독창성·실용성 인정 본상 수상
-캐릭터 기획한 공군 병장 유명 가수 앨범자켓도 디자인
-공군, 비영리 목적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토록 무료 배포


▲ 공군 병사가 만든 '캐릭터' 독일 디자인상 받는다 / YTN
(영상출처 : YTN NEWS 유튜브채널)


[이슈2] 울산큰애기 이모티콘 인기에 울산중구 행복한 고민 | 연합뉴스-2019. 3. 12.
-울산큰애기 이모티콘, 선착순 2만2천명 증정분이 행사 시작 2시간 만에 매진
-홍보 효과로 울산큰애기 SNS 계정 친구 수가 1만9천여명으로 급격히 증가
-중구는 이모티콘 개발 비용과 2만2천명분 배포에 1천만원씩, 총 2천만원 사용

▲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울산중구 홍보영상(With. 울산큰애기)
(영상출처 : 울산큰애기(IAM_ULSANKEUNAEGI) 유튜브채널)


[이슈3] Sh수협은행, 새 캐릭터 ‘헤이프렌즈’ 앞세워 마케팅 강화 | 비즈니스포스트-2019. 3. 6.
-헤이프렌즈는 Sh수협은행 마스코트였던 ‘해우리 가족’을 참고해 재제작
-인어 모티브의 ‘아리’와 ‘아라’를 주인공 외 꼬마 고래 캐릭터 ‘라온'이 새롭게 추가
-헤이프렌즈 캐릭터 브랜드화 및 홍보와 마케팅, 상품 개발 등에 적극 활용 계획


▲ 좋은 수가 있다! - 2018 Sh수협은행 TVCF Full ver.
(영상출처 : Sh수협은행 유튜브채널)


[이슈4] 고양시, 지자체 최초 스포츠브랜드 'SC Goyang' 버전2 발표 | 오마이뉴스-2019. 3. 11.
-파란 색상, 고양이를 의인화한 캐릭터 개발… 다양한 체육행사에 활용
-디자인적 요소와 스포츠가 추구하는 스피드, 단순함 등을 추가한 게 특징
-스포츠 유관 산업 발전과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


▲ 고냥송 (1시간 Ver.)
(영상출처 : 고양TV 유튜브채널)


[이슈5] H&B스토어 “캐릭터 넣어야 팔려요” | 아주경제-2019. 3. 17.
-올리브영·롭스 등 밀레니얼 세대에 인기인 미니언즈·헬로키티 등과 협업
-동심뿐만 아니라 소장과 인증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캐릭터용품이 각광
-올리브영의 ‘미니언즈’ 컬렉션은 출시 3일 만에 1만개가 팔릴 정도로 인기

▲ 미니언즈가 소개하는 올리브영 미니언즈 에디션|다다뷰티|
(영상출처 : 다다뷰티 DADA Beauty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