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대한체육회, 생활체육 캐릭터 '달리' 보급 계획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이슈2-이랜드 올리브스튜디오, 신규 캐릭터 ‘프릭바니’ 의류 상품 출시 관련 소식,
#이슈3-J트러스트, 공식 캐릭터 `쩜피` 이모티콘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관련 소식,
#이슈4-전세계 150여 개국에서 사랑받는 캐릭터 '몰랑' 원작자 윤혜지 작가 인터뷰 관련 소식,
#이슈5- 배재대 미술디자인학부의 아트앤웹툰학과로 개칭관련 재학생 반발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14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호돌이·수호랑은 잊어라, 달리가 달린다 | 서울신문-2019. 3. 28.
-대한체육회, 한국의 스포츠 홍보 및 활용위해 캐릭터 '달리' 제작
-수호랑 등 기존 인기 올림픽 마스코트,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저작권 보유
-캐릭터 상품 판매를 통한 수익은 공공이익을 위해 생활 체육에 투자


▲ 대한체육회 캐릭터 달리(Dalli)를 소개합니다.
(영상출처 : 동네방네뉴스 유튜브채널)


[이슈2] 이랜드 올리브스튜디오, 신규 캐릭터 ‘프릭바니’ 탄생... 아동복 상품화 눈길 | 한국섬유신문-2019. 3. 28.
-이랜드 올리브스튜디오의 프릭바니는 선인장 토끼 캐빗과 친구들로 구성
-올리브스튜디오, 이랜드리테일의 아동복 브랜드와 협업으로 의류 상품 출시
-캐빗과 토루 이모티콘 출시 및 공식 인스타그램로 캐릭터들의 일상 전달

▲ 코코몽의 미스터리 친구! 프릭바니와 함께 물놀이해요!
(영상출처 : 유튜브채널)


[이슈3] J트러스트, 공식 캐릭터 `쩜피` 이모티콘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 매일경제-2019. 3. 25.
-J트러스트, 동물매개치료 봉사활동 진행을 위한 후원금 전달
-후원금은 `쩜피`와 `쩜피프렌즈` 이모티콘 판매 수익금과 기부금으로 마련
-반려견 마케팅 성과를 사회공헌활동과 직접 연계·전환해 사회공헌의 가치 확장


▲ JT금융그룹 캐릭터 이모티콘 viral편
(영상출처 : JTRUST 유튜브채널)


[이슈4] 전세계 150여 개국에서 사랑받는 캐릭터 '몰랑' 원작자 윤혜지 작가 | 대학저널-2019. 3. 26.
-취업 위해 포트폴리오로 제작한 캐릭터, 대박 인기상품으로 승승장구
-몰랑, 카카오톡 이모티콘 시장 초기에 입점하면서 함께 성장한 대표적인 케이스
-특정 집단의 취향과 무관하게 어른, 아이, 성별, 국가 상관없이 사랑받는 디자인


▲ '몰랑',전 세계에 전하는 몰랑몰랑한 매력 - 하얀오리 윤혜지 작가
(영상출처 : 아이러브캐릭터TV 유튜브채널)


[이슈5] 배재대 미술디자인학부→아트앤웹툰학과 개칭…학생들 반발 | 매일경제-2019. 3. 26.
-사회적 요구에 맞춰 순수미술, 시각디자인, 산업디자인과 웹툰 교육 학과로 변경
-학과 명칭 변경 논의 과정에서 학생 입장 반영없이 일방적 결정 주장 등 반발
-기존 재학생 측, 디자인 전공이 아니라 웹툰 전공으로 오해를 살 수 있다는 주장


▲ 디자인과를 만나보았다_슬기로운 대학생활
(영상출처 : 렛스튜디오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