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5G 세계 최초 상용화와 5G 기술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이슈2-라인프렌즈 'BT21 유니버스' 100만 조회수 돌파 관련 소식,
#이슈3-명륜이·수룡이·눈송이… 대학가 이색 캐릭터 톡톡 관련 소식,
#이슈4-쌍방울, 스페인 캐릭터 '쿠쿠스무스' 라이선스 체결 관련 소식,
#이슈5-해외서 먼저 뜬 라인프렌즈·방탄소년단의 '평행이론'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15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5G 세계 최초 상용화?…중국에 뒤진 5G 기술 | KBS-2019. 4. 3.
-5G는 스마트시티, 자율주행, 사물인터넷(IoT)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반기술
-상위 10개 기업의 표준 기술 기여 건수에서 중국 기업 43%으로 표준 결정에 큰 영향력
-세계 최초로 5G 서비스 상용화 타이틀보다 기술 개발과 선점이 더 중요


▲ 세계 최초 5G 상용화…중국만 좋은일? / KBS뉴스(News)
(영상출처 : KBS News 유튜브채널)


[이슈2] 라인프렌즈 'BT21 유니버스' 100만 조회수 돌파 | 머니투데이-2019. 4. 5.
-‘BT21’ 세계관 BTS가 직접 소개…유튜브 채널에서 시리즈 순차 공개
-BT21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9편을 매주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
-소비자들이 직접 ‘BT21’ 캐릭터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


▲ [BT21] BT21 UNIVERSE - THE PAST 1
(영상출처 : BT21 유튜브채널)


[이슈3] 명륜이·수룡이·눈송이… 대학가 이색 캐릭터 톡톡 | 뉴데일리경제-2019. 3. 25.
-대학가, 대외 인지도 상승 및 학교 대표성 강조 전략으로 캐릭터를 제작·활용
-상표 출원을 통한 지식재산권 확보 등이 대표적인 사례
-학교 상징 캐릭터로 애교심과 자긍심을 높이고 친근한 이미지 전달


▲ 2017 숙명여대 새내기 안내 영상 '눈깨비'새내기 안내 영상 '눈깨비'
(영상출처 : Sookmyung Women's University 숙명여자대학교 유튜브채널)


[이슈4] 쌍방울, 스페인 캐릭터 '쿠쿠스무스' 라이선스 체결 | 아시아경제-2019. 4. 4.
-쌍방울, 쿠쿠스무스와 내의류 라이선스 계약으로 캐릭터 활용 상품 개발 후 판매 예정
-쿠쿠스무스는 30년 전통 스페인 캐릭터 브랜드, 전세계 98개국에서 다양한 상품 판매 중
-젊은 여성 시장 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릴 기회 확신


▲ CLIP 28 Freson de Palos Spot
(영상출처 : 쿠쿠스무스 유튜브채널)


[이슈5] 해외서 먼저 뜬 라인프렌즈·방탄소년단의 '평행이론' | 한국경제-2019. 4. 7.
-국내 캐릭터 시장 매출 1위…지난해 1973억원 기록
-세계적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하며 큰 사랑 받아
-방탄소년단과 함께 만든 'BT21' 라인프렌즈 효자 캐릭터


▲ BTS Launch 'BT21' Emoji Collection with LINE FRIENDS | Billboard News
(영상출처 : Billboard News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