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BTS 컴백과 유튜브 최단 시간 1억뷰 돌파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이슈2-1조5천억원 기업가치의 카카오페이지 관련 소식,
#이슈3-이모티콘 작가 데뷔와 플랫폼별 등록 방법 관련 소식,
#이슈4-토닥토닥 꼬모와 함께하는 임산부 배려문화 캠페인 관련 소식,
#이슈5-대원미디어의 라이선스 사업 계획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16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BTS 컴백, 전 세계 열광…유튜브 최단 시간 '1억뷰 돌파' |  SBS-2019. 4. 14.
-BTS 신곡 공개 후 주요 음원차트 석권 및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시간 1억 뷰 기록
-NBC 인기 프로그램 SNL에서 신곡과 기존 인기곡 라이브 공연
-CNN, '비틀스 이후 이런 팬덤은 없었다'며 BTS가 K팝을 글로벌 장르로 만들었다고 보도


▲ BT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Official MV
(영상출처 : ibighit 유튜브채널)


[이슈2] 이진수 마법, 카카오페이지 기업가치 17억에서 1조5천억으로 | 비즈니스포스트-2019. 4. 12.
-카카오페이지, 현재 대형 증권사 대상으로 상장주관사 선정작업 진행
-카카오페이지 핵심 자산은 회사 보유 웹툰과 웹소설 등 콘텐츠의 ‘지식재산권(IP)’
-카카오페이지, 2014년 웹툰과 웹소설을 도입 후 매출과 트래픽이 상승세

▲ 2018 세계웹툰포럼 - 세션1-2: 웹툰 플랫폼의 IP 비즈니스 현황(by 포도트리)
(영상출처 : 없음채널 유튜브채널)


[이슈3] 이모티콘 작가에게 듣는 데뷔와 플랫폼별 등록 방법 | 중앙일보-2019. 4. 7.
-아이보 리! 방울방울 라이프의 정선화 작가, 카카오톡에서 재승인 후 입점 사례
-카카오톡은 공감을 통한 대화, 라인은 해외 이용자 대상, OGQ는 후기, 감사 댓글 용으로 기획
-플랫폼별 동일한 캐릭터 가능하나 같은 구성으로는 등록 불가

▲ 이주현 이모티콘 작가 인터뷰 _ 대표작 : 오늘의 짤 시리즈
(영상출처 : Kakao 유튜브채널)


[이슈4] 서울교통공사,‘토닥토닥 꼬모’와 함께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 | 아주경제-2019. 4. 14.
-토닥토닥 꼬모 캐릭터 이용한 임산부 배려문화 동영상 제작
-토닥토닥 꼬모, 유튜브 구독자수 30만, 총 조회수 2억만 회 이상의 국산 인기 애니
-임산부체험장 설치, 안내방송 확대, 설문조사 등 홍보 적극 시행

▲ 누리과정 동요 | 꼬모팝 | 아이코 넘어졌어요
(영상출처 : 토닥토닥 꼬모 - 애니메이션, 동요, 놀이 유튜브채널)


[이슈5] 대원미디어, 라이선스 사업 주력...“애견용품 사업 진출” | 이투데이-2019. 4. 9
-대원미디어, 미진했던 타 업종과의 라이선스 관련 협업 확대
-오프라인 매장과의 시너지 등을 위한  팝콘D스퀘어 로  본사 이전 
-보유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애견용품 사업 진출 예정

▲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대원미디어 정동훈 대표
(영상출처 : IRGO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