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KBS N 합작법인 설립 논란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이슈2-방탄소년단 펀코 피규어, 이마트 독점 판매 관련 소식,
#이슈3-이모티콘전시회, 경기국제웹툰페어에서 국내최초 개최 관련 소식,
#이슈4-에어서울, 네이버웹툰자회사 리코의 황구캐릭터 활용 관련 소식,
#이슈5-울산 장생포, 돈 물고 있는 개 캐릭터 제작계획에 비판 여론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17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장난감 홍보채널로 변질? 애니업계, KBS N 선택에 분노 | 오마이뉴스-2019. 4. 17.
-애니메이션업계, KBS N과 초이락컨텐츠팩토리의 합작 법인 설립 적극 반대
-공영방송, 개인기업 초이락의 완구 사업을 위한 홍보채널로 활용 가능성에 비판
-KBS N, 합자법인 설립 및 운영과정에서 공영 특성 보존위해 주의하겠다는 원론적인 답변


▲ "홍보채널 전락한 KBS N"...초이락 합작 반대 / YTN
(영상출처 : YTN NEWS 유튜브채널)


[이슈2] 이마트 독점판매 ‘방탄소년단 피규어’.. “무성의한 디자인”vs“펀코만의 독특함” | 뉴스투데이-2019. 4. 18.
-이마트, 유명 팝 컬쳐 피규어사인 ‘펀코(Funko)’사가 제조한 방탄소년단 피규어 독점판매
-펀코는 글로벌 인지도를 가진 셀럽 대상으로 귀여운 피규어 제작 전문 회사
-무성의한 디자인 비평과 펀코만의 디자인이라는 호의적 반응 동시 평가


▲ BTS 펀코팝 토이가 나왔습니다. BTS FUNKO POP
(영상출처 : movie monster 유튜브채널)


[이슈3] 국내 최초로 이모티콘전시회 열린다 | 한국경제뉴스-2019. 4. 18.
-경기국제웹툰페어 내에 특별관 형식으로 국내 최초 이모티콘전시회 개최
-이모티콘 사용자가 전 연령층으로 확대 및 공급하는 플랫폼 업체와 공급자 증가 추세
-전시회와 별도로 이모티콘 산업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콘퍼런스 개최할 계획


▲ 2019경기국제웹툰페어
(영상출처 : miceopentv cment 유튜브채널)


[이슈4] 에어서울, `황구` 캐릭터 상품 기내 판매 | 매일경제-2019. 4. 16.
-에어서울, 네이버웹툰 자회사 리코(LICO)의 `황구` 캐릭터 활용 기내용품 제작
-다양한 기내 용품에 캐릭터 적용 및 어린이 승객에게 캐릭터 데코 스티커 무료 증정
-한층 밝고 다채로운 기내 분위기 연출과 가족 단위의 어린이 승객에게 좋은 반응


▲ [에어서울 X LICO] 귀여운 황구가 소개하는 NEW, 기내안전영상
(영상출처 : AIR SEOUL 유튜브채널)


[이슈5] 울산 장생포 ‘돈 물고 있는 개’ 캐릭터에 비판 여론 | 경상일보-2019. 4. 18.
-울산 남구, 과거 부유한 시기 주민 생활상을 표현한 ‘돈을 물고 있는 개’ 캐릭터 개발
-일본 마네키네코 벤치마킹 캐릭터로 개발을 추진, 상표·디자인 특허출원 신청
-시민들, 해당 캐릭터는 문화도시 표방하는 남구청의 아이디어로는 부적절 지적



▲ 손흔드는 행운의 고양이, 마네키네코를 아시나요?
(영상출처 : 듀이 Dewey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