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0주차 콘텐츠 카드뉴스#1-울산 지자체들, 개성 넘치는 관광 캐릭터로 지역 홍보
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울산 지자체들, 개성 넘치는 관광 캐릭터로 지역 홍보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대우건설 ‘정대우’ 이모티콘 시즌2 배포 관련 소식,
#인천교통공사 월미 바다열차 로고 캐릭터 선정 관련 소식,
#강원 고성군 캐릭터 '금강누리'·슬로건 '금수강산 고성' 선정 관련 소식,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캐릭터 '온고지신' 리뉴얼 공모전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20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울산 지자체들, 개성 넘치는 관광 캐릭터로 지역 홍보 | 울산제일일보-2019. 5. 6.
-울산 지자체, 큰애기·돈 물고 있는 개·러브웨일 등 캐릭터들로 울산 홍보에 앞장
-울산 고래문화재단, 수상 대형 공기막 조형물 ‘러브웨일(가칭)’을 전시로 화제
-중구, 기존 ‘가람이’ 캐릭터를 리뉴얼하여 ‘울산 큰애기' 새 관광 캐릭터 개발 후 성공


▲ 태화강에 떠오른 상괭이 '러브 웨일' - 2019. 5. 8.
(영상출처 : 울산MBC뉴스 유튜브채널)

[이슈2] ‘귀욤 든든’ 대우건설 ‘정대우’ 이모티콘 시즌2 나온다 | 시장경제신문-2019. 5. 9.
-대우건설, 캐릭터 모델인 ‘정대우’를 활용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시즌2를 제작해 배포
-직원 무료, 일반인은 페이스북, 유튜브 이벤트로 배포 예정
-국내 건설기업 중 최초로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정대우 과장을 기업PR 광고 모델 등장


▲ '파란만장, 정대우 과장의 하루' l 카카오톡 한정판 이모티콘 사용설명서-2019. 5. 6.
(영상출처 : 푸르지오 PRUGIO LIFE 유튜브채널)


[이슈3] 인천교통공사, 월미 바다열차 로고 캐릭터 선정 | 서울경제-2019. 5. 6.
-인천교통공사, 시민공모로 선정된 ‘월미바다열차’의 로고와 캐릭터를 선정
-월미도 바다를 즐겁게 누비는 열차의 모습을 의인화한 캐릭터
-월미관광특구 지역의 특성 부합 및 다양한 계층이 공감할 수 있는 로고와 캐릭터가 선정


▲ 월미바다열차 로고 캐릭터 선정 / YTN-2019. 5. 3.
(영상출처 : YTN NEWS 유튜브채널)


[이슈4] 강원 고성군, 캐릭터 '금강누리'·슬로건 '금수강산 고성' 선정 | 매일경제-2019. 5. 5.
-고성군, 기존 캐릭터와 슬로건을 대체할 새로운 캐릭터와 슬로건을 선정
-금강누리, 해금강과 고성의 해양심층수를 상징화해 활발, 친근한 모습으로 표현
-고성군 대표 축제인 명태 축제 등을 응용캐릭터도 제작해 다방면으로 활용 계획


▲ 고성 명태축제 개막-2017. 10. 26.
(영상출처 : 강원도 대표 방송 G1 유튜브채널)


[이슈5]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캐릭터 '온고지신' 리뉴얼 공모전 | 매일경제-2019. 5. 8.
-엑스포 2016년, 온고지신은 공룡 발자국 화석 산출 지역에 맞춰 캐릭터화 개발
-공모전을 통해 기존 캐릭터에 트렌드를 반영하고 리뉴얼해 상품개발 활용 계획
-온고지신의 전통성을 간직하면서도 참신하고 혁신적인 캐릭터를 기대


▲ 2016공룡엑스포의 마스코트 온고지신-2015. 4. 5.
(영상출처 : 2016경남고성공룡엑스포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