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마케팅 성과 미미한 은행 자체 캐릭터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앞세운 카카오IX의 글로벌공략 관련 소식,
#울산큰애기 2019한국관광혁신대상 대상 수상 관련 소식,
월 발신량 22억건의 10억짜리 감성 언어 #이모티코니스트 관련 소식,
안양시, #명학마을프렌즈캐릭터 명학마을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홍보활용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23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카카오프렌즈에 자극받은 은행, 자체 캐릭터 내세우지만 성과는 미미 | 비즈니스포스트-2019. 5. 30.
-카카오뱅크,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들을 전면에 내세워 입소문을 타면서 흥행
-카카오프렌즈, ‘읏맨’ 등과 캐릭터가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대표하는 상징성
-자체 개발 캐릭터들, 낮은 대중 인지도로 캐릭터 마케팅 효과 미비


▲ 2030 젊은 층 마음 훔쳐라…금융권 '캐릭터 카드' 전쟁-2017. 8. 27.

(영상출처 : SBS 뉴스 유튜브채널)


[이슈2] 팔방미인 '라이언'…카카오IX 무한확장 | 머니투데이-2019. 5. 31.
-카카오 라이언, 특화상품 잇단 성공, 매장 확대
-'하르방 라이언'·'어피치 우표' 사자…특화 마케팅 박차
-신설 영국법인, 유럽 시장의 사업 계획, 방향, 성공가능성 등을 파악 후 글로벌 공략


▲ 도쿄 한복판 뜬 '어피치' 新한류 이끄나?-2019. 3. 14.

(영상출처 : 디지틀조선TV 유튜브채널)


[이슈3] 울산큰애기 관광캐릭터 활용…울산 중구 국제어워드 ‘대상’ | 경상일보-2019. 5. 27.
-울산 중구 ‘울산큰애기’, 지역 관광산업 활성기여로 '2019 한국관광혁신대상' 대상 수상
-창의, 혁신으로 한국관광 산업발전에 기여한 기관을 선정하는 국내 최초 관광산업 국제어워드
-콜라보 상품 개발 및 울산중구관광플랫폼을 런칭, 캐릭터 활용한 관련 기반시설 확충에 노력


▲ 태화강 지방정원 울산 큰애기 투어카-2019. 5. 27

(영상출처 : 울산알리미 유튜브채널)


[이슈4] 10억짜리 감성 언어, '이모티코니스트'를 아시나요? | 이데일리-2019. 5. 30.
-대신 화내주고 슬퍼해주고 기뻐해주고.. 감정 담아
-월 발신량 22억.. 年40% 성장
-부담없는 가격에 지갑여는 사용자들


▲ '이모티콘 열풍'…캐릭터 산업 전성시대 연다-2019. 3. 7.

(영상출처 : MBCNEWS 유튜브채널)


[이슈5] 안양시, 명학마을 캐릭터 '우리는 명학마을 프렌즈'로 부활 | 미래 한국 신문-2019. 5. 20.
-안양시 제작의 '우리는 명학마을 프렌즈'는 명학마을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전국에 홍보
-캐릭터를 보면 두루미 4마리를 친숙한 모습으로 형상화
-지역의 각종 축제나 유인물 제작 등에 적용, 지역주민의 마을관리협동조합에서 활용 계획


▲ 두루미명학마을 축제- 2017. 11. 12.

(영상출처 : 오은열 유튜브채널)


#두런디자인연구소 #카드뉴스 #캐릭터 #은행캐릭터마케팅 #카카오프렌즈 #읏맨 #하르방라이언 #어피치우표 #카카오IX #한국관광혁신대상 #울산큰애기 #울산중구관광플랫폼 #10억감성언어 #이모티코니스트 #이모티콘시장 #명학마을프렌즈 #명학마을캐릭터 #도시재생뉴딜사업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